매운 양념장에 탱글 쫄깃한 식감으로 주꾸미를 볶아서 먹으면 감칠맛이 밥도둑메뉴가 따로 없답니다 :)
간단한 영상레시피로 함께해보아요~
▼
[재료]
주꾸미 300 g , 양파 작은 것 1/2 개 , 대파 2/3 대 , 청양고추 1 개 , 홍고추 1/2 개 , 데칠때 생강술 1 큰술 , 세척시 밀가루&굵은소금 1 큰술
[양념장]
고추장 1 큰술 , 고춧가루 1.5 큰술 , 진간장 1 큰술 , 참치액 1/2 큰술 , 맛술 1 큰술 , 다진마늘 1 큰술 , 설탕 1 큰술 , 조청 1 큰술 , 후추 약간
기본 손질이 된 것을 준비해서 비린내가 나지않게 세척을 해주었습니다. 손질되지않은 재료는 몸통과 다리 연결부분을 따라 머리몸통을 뒤집어서 내장을 제거하고 가위로 눈과 입을 제거해줍니다
물기가 있는 상태로 볼에 담고 굵은소금 1큰술, 밀가루 1큰술을 뿌려 바락바락 문질러준 뒤 세척해줍니다.
냄비에 물을 넣고 센 불로 팔팔 끓으면 쭈꾸미, 생강술(청주) 1큰술을 넣고 20~30초 정도 살짝 데쳐서 건져내고 탱글한 식감을 위해 얼음물 또는 찬물에 잔열을 식혀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설탕 1큰술, 고춧가루 1½ 큰술, 진간장 1큰술, 참치액 1/2큰술, 고추장 1큰술 듬뿍, 다진 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조청 1큰술, 후추 약간 넣고 분량의 양념을 잘 섞어줍니다.
부재료로 대파는 큼직하게 어슷썰고 양파는 채썰고 고추도 어슷하게 썰어줍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 1큰술 넉넉하게 두르고 중불로 대파를 먼저 가볍게 볶아 주고 양파를 넣고 약간 눌어붙듯이 향을 내어 볶습니다.
미리 섞어두었던 양념장을 넣고 재료가 어우러지도록 볶습니다.
손질해둔 쭈꾸미를 넣고 수분을 날려가며 센불로 볶아줍니다.
서로 어우러지면 고추를 넣고 타지않게 빠르게 볶아주고 불을 끄고 참기름 1/2큰술, 통깨 약간 뿌려 마무리 쭈꾸미볶음레시피 완성합니다.
야들야들 부드럽게 익은 쭈꾸미, 재료를 푸짐하게 담아 완성합니다.
볶음으로 활용하기 좋은 냉동쭈꾸미는 로켓으로 함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