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궁무진화 Dec 15. 2022

MBC 청년시청자위원
5기로 활동하며

MBC 유튜브 제작 및 프로모션 진행, 방송패널 출연의 기록

목차
1. 주요 활동 내역
    - MBC 유튜브 콘텐츠 제작
    - MBC 프로그램 패널 참여
    - 미스토리클럽 온라인 프로모션 진행 
2. 활동 인사이트
    - 유튜브 콘텐츠 제작 트렌드 습득
    - 새로운 관점 및 사고방식 습득
    - 멤버 간 네트워크 형성


1. 주요 활동 내역


    1) MBC 유튜브 콘텐츠 제작

        - MBC LIFE 채널 : 시사교양 채널 위주로 제작

        - 시청자들이 궁금해 할만한 인물과 콘텐츠를 댓글과 함께 전달하는 <모셔주세요> 기획 및 제작

        - 하루 중 15분 동안 우리의 인생과 삶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촉촉한 15분> 기획 및 제작

        - 하루 중 15분 동안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유익한 15분> 기획 및 제작

        -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함께 감상하며 큐레이션을 진행하는 <편집자가 직접하는 리뷰> 라이브 진행


        : 모셔주세요 [다큐프라임 최고인싸 & 먹방요정 양서정씨 댓글모음집]

        : 모셔주세요 [다큐프라임 건강먹방 & 나쁜먹방 모음집]

        : 촉촉한 15분 [21세기 방정환? 놀이공원 CEO 임채무 이야기]

        : 촉촉한 15분 [너를만났다 : 엄마의 꽃밭편]

        : 촉촉한 15분 [너는 내운명 X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MV]

        : 유익한 15분 [3연임 후 시진핑은 왜 대만통일을 주장할까?] 

        : 편집자가 직접하는 리뷰 LIVE [촉촉한 15분 너를 만났다3]

[모셔주세요] 총 조회수 (2023.1.29.기준) : 63만회
[촉촉한 15분] 총 조회수 (2022.1.29.기준) : 9.5만회
총 조회수 (2023.1.29.기준) : 72.5만회




    2) MBC 프로그램 패널 참여

      

       [탐나는 TV : 다콘추 와글와글] 

        : <콘텐츠 대식가> 비평패널로 참여

        : 14F 월드클로즈업 & 고기앤더시티 프로그램 분석 및 비평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 

        : 라디오 M씽크 패널로 참여

        : M씽크 5기 소개 및 활동 설명 




    3) 시사교양 [미스토리 클럽] 프로그램 온라인 프로모션 진행

        - 온라인 프로모션 <나의 주작같은 진짜 이야기> 콘텐츠 제작, 진행

        - 실시간 인스타그램 스토리 캡쳐 이벤트 진행

        - 실시간 투표참여 이벤트 진행

미스토리 인스타그램 스토리 캡쳐 이벤트  이미지
나의 주작같은 진짜 이야기 당첨자 발표 카드뉴스




2. 활동 인사이트


    1) 유튜브 콘텐츠 제작 트렌드 습득

        - MBC의 일원으로서 더 의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노력함.

        - 유튜브와 시청자들의 콘텐츠 소비형태, 유행하는 트렌드 등을 파악하고 직접 제작할 수 있었음.

다큐프라임 유튜브 콘텐츠 모니터링을 통해 양서정씨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과 콘텐츠 수요를 파악했다.

 



   2) 다양한 콘텐츠 경험 및 새로운 관점 습득

     - 다른 M씽크 멤버들의 영상과 브런치글을 통해 새로운 관점사고방식을 배울 수 있었음

     - 월간 테마활동을 통해 각 분야 현업 플레이어들의 고민과 지향하는 콘텐츠의 방향을 알 수 있었음. 

매월 진행된 테마활동을 통해 각 분야의 현업 플레이어들과 소통할 수 있었다.




    3)  같은 관심사를 가진 멤버들과 네트워크 형성

        - MBC 안에서 학교와 지역을 넘어 콘텐츠 제작을 꿈꾸는 동료들을 만날 수 있었음

        - 서로 부족한 점을 채워주고 궁금한 점을 해결해주는 등 끈끈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음.

        - 함께 콘텐츠 이야기를 나누며 더 좋은 콘텐츠 제작을 위해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인연을 얻게 됨.



매거진의 이전글 《뮤직비디오》는 어떻게 만들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