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유튜브 제작 및 프로모션 진행, 방송패널 출연의 기록
목차
1. 주요 활동 내역
- MBC 유튜브 콘텐츠 제작
- MBC 프로그램 패널 참여
- 미스토리클럽 온라인 프로모션 진행
2. 활동 인사이트
- 유튜브 콘텐츠 제작 트렌드 습득
- 새로운 관점 및 사고방식 습득
- 멤버 간 네트워크 형성
- MBC LIFE 채널 : 시사교양 채널 위주로 제작
- 시청자들이 궁금해 할만한 인물과 콘텐츠를 댓글과 함께 전달하는 <모셔주세요> 기획 및 제작
- 하루 중 15분 동안 우리의 인생과 삶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촉촉한 15분> 기획 및 제작
- 하루 중 15분 동안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유익한 15분> 기획 및 제작
-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함께 감상하며 큐레이션을 진행하는 <편집자가 직접하는 리뷰> 라이브 진행
: 모셔주세요 [다큐프라임 최고인싸 & 먹방요정 양서정씨 댓글모음집]
: 모셔주세요 [다큐프라임 건강먹방 & 나쁜먹방 모음집]
: 촉촉한 15분 [21세기 방정환? 놀이공원 CEO 임채무 이야기]
: 촉촉한 15분 [너를만났다 : 엄마의 꽃밭편]
: 촉촉한 15분 [너는 내운명 X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MV]
: 유익한 15분 [3연임 후 시진핑은 왜 대만통일을 주장할까?]
: 편집자가 직접하는 리뷰 LIVE [촉촉한 15분 너를 만났다3]
[모셔주세요] 총 조회수 (2023.1.29.기준) : 63만회
[촉촉한 15분] 총 조회수 (2022.1.29.기준) : 9.5만회
총 조회수 (2023.1.29.기준) : 72.5만회
: <콘텐츠 대식가> 비평패널로 참여
: 14F 월드클로즈업 & 고기앤더시티 프로그램 분석 및 비평
: 라디오 M씽크 패널로 참여
: M씽크 5기 소개 및 활동 설명
- 온라인 프로모션 <나의 주작같은 진짜 이야기> 콘텐츠 제작, 진행
- 실시간 인스타그램 스토리 캡쳐 이벤트 진행
- 실시간 투표참여 이벤트 진행
- MBC의 일원으로서 더 의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노력함.
- 유튜브와 시청자들의 콘텐츠 소비형태, 유행하는 트렌드 등을 파악하고 직접 제작할 수 있었음.
- 다른 M씽크 멤버들의 영상과 브런치글을 통해 새로운 관점과 사고방식을 배울 수 있었음
- 월간 테마활동을 통해 각 분야 현업 플레이어들의 고민과 지향하는 콘텐츠의 방향을 알 수 있었음.
- MBC 안에서 학교와 지역을 넘어 콘텐츠 제작을 꿈꾸는 동료들을 만날 수 있었음
- 서로 부족한 점을 채워주고 궁금한 점을 해결해주는 등 끈끈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음.
- 함께 콘텐츠 이야기를 나누며 더 좋은 콘텐츠 제작을 위해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인연을 얻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