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민당 패전과 국민의힘 내홍
국민의힘 내홍 보면 중국 국민당의 말로 오버랩돼
중국 국민당은 제2차 세계대전 승전의 주역이다. 자기들 나름대로 항일 전쟁에 승자라고 자부했지만 미국 달러와 무기 덕분이었다. 부패한 국민당 장군들은 달러 챙기기에 급급했고, 무기는 공산당에 빼돌렸다.
부패한 국민당 정부는 민심을 잃었다. 전후 복구는 뒷전이고 치부하기에 급급했다.
반면 마오쩌둥의 공산당은 국공 내전 중에 민심을 얻었다. 린바오 같은 명장은 일부러 전투를 피하고 농촌에 파고 들어 고난을 함께 하며 민심을 얻었다.
중국 국민은 수탈만 일삼는 국민당보다는 농민과 함께하는 공산당이 좋았다.
수백만명의 국민당군은 연전연패하며 투항자가 급증했고, 공산군은 초반 열세를 딛고 날마다 지원병이 급증했다.
결국 국민당은 미국의 절대적인 지원에도 불구하고 대륙을 잃고 대만으로 쫓겨났고, 공산당은 중원을 제패했다.
국민의힘이 대선과 지방선거를 연전연승하며 자만의 늪에 빠졌다. 민심보다는 윤심의 마약에 더 취해 권력 투쟁에 미쳤다.
정권을 잡으면 부와 권력이 급속도로 쏠린다. 특히 잠시 잃었다 되찾은 부와 권력의 맛은 더 달콤했다.
지역구 관리는 행사 챙기기다. 사진 잘 나오는 분위기가 더 중요했다. 민생은 뒷전이 됐다. 법망 피하기 달인들은 각종 사기로 서민 죽이기 경쟁에 탐닉했다.
국민의힘 내홍을 보면 중국 국민당의 말로가 오버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