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새봄 Nov 01. 2023

모든 작가님 e-book 종합 베스트 1등 만들기

뜨거운 여름날 두 달 동안 글 쌓기를 시작해서 9월에 전자책 쓰기 모임이 처음 시작되었다. 정신없이 앞만 보고 달려온 지금 이제 정말이지 끝을 향하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작가님들의 전자책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각자의 영역에서 강의도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준비도 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전자책뿐만 아니라 종이책으로도 자연스럽게 이어져서 진행이 될 것 같다.


각 영역별로 올라간 ebook사이트에 다들 한 번씩은 1등을 찍고 있다.

정말 기분이 좋다. 나의 전자책이 나온 것 보다도 훨씬 기분이 좋다. 매일 아침에 올라오는 작가님의 전자책에 책 리뷰와 인스타 그리고 블로그를 순차적으로 올리고 끊임없이 홍보자료를 업로드시킨다. 좋아요 댓글 저장은 기본이고 책이 나왔음을 알려야 다른 사람들도 알 수 있다. 이런 패턴으로 모든 작가님의 순번을 정해서 홍보를 진행하니 자연스럽게 상위권에 오르기 시작한다.


물론 이런 성과도 좋지만, 다음을 준비할 수 있는 힘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더 좋다. 생각지도 못한 결과로 다음 2기 때에도 참여를 하시겠다는 작가님들이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실 때면 더 큰 감동이 온다. 제대로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으로 말이다.


출판 기념회까지 최선을 다해서 홍보전에 임하고 작가님들과 마무리 잘하도록 해야겠다.


전자책 Easy2기 때에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컴백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작가님들과 함께한 출판 기념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