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석민 Jun 01. 2023

생성AI 미드저니로 3분 만에 원하는 이미지 만들기

생성 AI인 미드저니(Midyjourney)로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프롬프트에 텍스트 투 이미지(텍스트를 이미지로 변환하는 것)만 넣으면 3분 안에 그림이 만들어집니다. 미드저니는 디스코드(Discord)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는 온라인 중심으로 된 메신저입니다.


미드저니는 실무에서 사용 가능한 이미지를 쉽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과 흡사한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인물 촬영 없이도 고퀄리티 인물 이미지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3개월 전에는 무료로 25개까지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4월부터 무료 기준을 사라졌습니다. 현재 구독료는 한화로 월 1만 3000원 정도입니다. 베이직으로 1년 구독료는 96달러입니다. 1개월에 생성할 수 있는 이미지 제한 수는 약 200장 정도라 합니다.


©Midjourney


미드저니를 시작하려면 먼저, 미드저니에 가입해야 합니다. 접속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www.midjourney.com/home  디스코드 회원이면 sign-in을 선택하고 아니면 Join the beta 클릭하면 됩니다. 화면에 나오는 대로 사용자명과 생일을 입력하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작성하여 인증을 하면 됩니다.


그다음 https://discord.com/login으로 로그인한 후 Newbie 채널로 입장하면 됩니다.


그다음 채팅창에 /imagine prompt + 프롬프트 입력하면 됩니다.

 짧은 시간 안에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내가 요청한 이미지는 다른 사람들도 볼 수 있고 다른 사람이 마는 사진도 볼 수 있습니다. 구독 모델 중에 가장 높은 단계는 남들에게 이미지가 안 보이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공무원 조직에서는 어디에 쓸모가 있을까요? 정책 홍보 캠페인을 할 때 실제 촬영 없이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미드저니 프롬프트 예시를 확보해서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이미지를 얻기 위해 검색하는 시간을 줄이고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직접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초보가 초보들에게 알려주는 미드저니 활용기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잘해야 오래 하고 오래 해야 잘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