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yowon Kim Sep 11. 2020

YouTube가 아동용 동영상을 직접 검토하기 시작

YouTube - "made for kids" 


작년 말에 YouTube가 아동을 보호하기 위해서, 채널을 아동용으로 설정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채널을 아동용으로 설정하는 옵션


동영상별로 이 설정을 검토하겠다고 설정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영상별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동영상별로 아동용 설정하는 옵션


아동용인지 여부를 부정확하게 입력하더라도 머신러닝을 통하여 자동으로 찾아내겠다고 안내를 했었고, 실제로 많은 영상에 자동으로 '아동용' 설정을 했었습니다.


최근에 이 영상들에 대해서 사람이 직접 검토를 하여, 다시 아동용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We've updated your audience setting to "made for kids"라는 제목의 메일을 최근 엄청나게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 We've updated your audience setting to "made for kids" 메일 내용


YouTube에서 콘텐츠를 수동으로 검토하고, YouTube 정책에 따라 아동용으로 제작되었음을 확인하여,

해당 동영상의 시청자 설정을 '아동용'으로 유지했다는 내용입니다.


이 영상의 경우 시청자 설정을 바꾸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 YouTube에서 설정한 '아동용' 동영상


혹시나 시청자 설정이 잘못되었다면, 항소를 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항소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 항소 제출 화면


만약 내 콘텐츠가 '아동용'인지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YouTube 고객센터의 내용을 참고하면 됩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9528076?hl=ko





















작가의 이전글 중국 빌리빌리에서 도착한 실버버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