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st E Dec 15. 2023

한 뼘 더 성장

사계절만 살아보면

처음 제주에 집을 구하러 왔던 지난겨울,

잠에서 깨어 날씨 어플의 20도를 웃도는 숫자를 보고 눈을 비비며 다시 확인했던 지난날.


믿을 수 없는 기온은 한 해를 살아보면서

‘그럴 수 도 있겠구나!’ 하는 체험을 하게 해 주었다.

믿을 수 없는 일이 믿을 수 있는 일로 변하기까지 일 년의 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다. 빈말 술자리 안주처럼 오고 갔던 ‘제주에서 일 년 살이 한 번 해 보고 싶다..’는 말이 현실이 된 것처럼.


뚜렷하게 변한 건 주변의 환경이었다.

천천히 흘러가는 하루였지만 빠르게 사계절이 바뀌어 있었다. 생각해 보니 모든 게 그렇게 천천히 나도 모르는 사이 순식간에 변했다.


살아가면서 조금 더 제주스러운 날들을 보내기 위해 노력했고, 일 년이 끝나가는 시점에 나의 목표는 조금 더 나은 삶. 딱 한 뼘 정도만 성장하는 삶을 살자라는 마음으로 바뀌어 있었다.


이미 그 생각이 변한 만큼 성장해 있는지도 모를 일이다.

올해는 조금 더 따뜻한 겨울을 올해는 보낼 것 같은 느낌이다.


제주의 날씨만큼 변화무쌍한 나의 제주였다.

12월에 쓰다.

매거진의 이전글 관점의 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