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행사 :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 3> 단체관람

어쩌다 내게도 이런 행운이

by 오름

브런치에 글을 한 달에 한 두 개 쓸까 말까 한 내가 지난 일주일간 이집트 카이로 여행기를 무려 3개나 넘게 썼던 이유. 바로 지난 5월 10일, 정확히 일주일 전 참석했었던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 3> 단체관람 이벤트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워낙 여행 예능을 좋아하기에, 요즘 열심히 지구마불 세계여행을 챙겨보고 있다. 사실 지난 시즌들은 본방송을 잘 챙겨보지 못해 유튜브로만 챙겨 봤었는데, 이번 시즌은 누구보다 열심히 토요일 저녁 7시 50분 본방 사수 중.


그렇게 3월 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본방을 열심히 챙겨보고 있던 어느 날, 자막광고로 나오는 <지구마불 세계일주 3> 단체관람 이벤트 안내를 보게 되었다. 곽튜브, 빠니보틀, 원지 세명 모두 한번 실제로 만나보고 싶다는 마음을 가득 담아 3주간에 걸쳐 인증문자를 보냈고, 그렇게 5월 2일 이벤트 당첨이라는 기쁨의 문자를 받게 되었다.


으악 이게 무슨일이지요 @ 용산 아이파크몰 CGV


대망의 5월 10일, 단체관람이 진행되는 용산 아이파크몰 CGV에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도착! 티켓 배부시간이 6시 30분이라 15분 전에 도착했음에도 대기줄이 벌써 어마어마하게 서있었다. 우리는 E열 자리를 받게 되었는데 그때 당시에는 좀 더 일찍 와서 앞자리를 받을걸 하며 아쉬워하였으나, 그때 가서 딱 줄을 섰던 것이 그날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한다. 무사히 표를 받은 후 지구마불 세계일주 배너 앞에서 인증샷도 찍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게시판에 질문도 남긴 후 단체관람 이벤트가 진행될 극장 안으로 들어갔다. 들어가기 전 극장 앞에 앉아 있는데, 지나가는 빠니를 볼 수 있었다고 한다. 신기!


지구마불 세계여행 3 단체관람이라니 @ 용산 아이파크 CGV


오랜 기다림 끝에 들어간 극장, 생각보다 우리의 자리였던 E가 앞열이어서 그래도 얼굴은 볼 수 있겠구나 싶어 안도했다. 각 자리에는 ENA에서 준비해 주신 선물 가방이 있었는데, 가방 안에는 주전부리, 텀블러, 슬로건, 그리고 이번 시즌 3의 굿즈인 구름희 러기지 스티커팩까지 알차게 들어있었다. 신나게 선물도 구경하고, 인증샷도 찍고 하다 보니 어느새 단체관람 이벤트가 시작할 시간! 오늘의 행사는 먼저 8화를 함께 시청한 후, Q&A와 럭키드로우 순으로 이어진다고 했다.


그렇게 시작한 <지구마불 세계여행 3> 8화. 단체관람은 실제 방송 시간에 맞춰 진행이 되었는데, 영상이 시작하기 전 곽튜브, 빠니보틀, 원지가 극장에 들어왔다. 함께 관람한 8화는 곽.빠.원과 여행 메이트들의 ‘홍콩 푸드페스타’를 방문기였는데, 큰 스크린으로 보는 지구마불은 텔레비전으로 볼 때 보다 더 재밌었고 같이 보는 분들의 반응도 좋아서 즐겁게 볼 수 있었다. 다만 중간에 영상 싱크가 맞지 않아 잠시 멈춰야 했던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는데, 그때마다 곽.빠.원에게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어서 오히려 좋았던 시간!


내 눈 앞에 곽빠원이라니 @ 지구마불 세계여행 3 단체관람


그렇게 지구마불 8회 관람이 끝나고, 기다리던 곽튜브, 빠니보틀, 원지와의 만남! 곽.빠.원의 인사를 시작으로 퀴즈이벤트와 Q&A가 진행이 되었다. 퀴즈이벤트는 곽.빠.원 한 명씩 방송에 나왔던 장면의 내용을 맞추는 것이었는데, 지구마불 찐 팬들이 한자리에 있다 보니 엄청 빠르게 맞추셔서 손을 들어볼 시도조차 하지 못했다. 맞추신 분들 중 지구마불 방송을 3번이나 반복해서 보셨다는 분도 계실 정도였으니. 맞추신 분들은 선물로 귀여운 구름희 키링을 받으셨는데 부러웠다.


그다음으로 진행한 Q&A 시간은 아까 포토존 옆에 서있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게시판에 관객들이 붙여둔 질문들을 곽.빠.원이 뽑아서 대답을 해주는 것. 여기서 재미있던 포인트, 바로 우리의 질문을 MC 분이 뽑아 추가로 물어봐주셨다는 것! 처음에 포스트잇에 질문 쓸 때, 원지 팬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라 당연히 안 뽑힐 것이라 생각했었는데 이런 일이. 그래서 질문이 나왔을 때 무음으로 웃고 있었는데 원지가 자세히 답을 해줘서 마음이 떠껀떠껀 해졌다는 후문. 기째 기째!


곽튜브, 원지, 빠니보틀 모두 팬이에요! @ 용산 아이파크 CGV


Q&A가 끝나고 이어진 이번 단체관람의 하이라이트시간, 바로 곽.빠.원의 애장품을 받는 럭키드로우. 워낙 럭키드로우 같은 이벤트에 당첨운이 따르지 않기에 마음 편하게 관망(?)하고 있던 찰나, 두 번째 럭키드로우 추첨자를 뽑던 곽튜브의 입에서 나의 좌석번호가 호명되는 믿기지 않는 상황 발생. 깜짝 놀라서 내려가서 곽.빠.원을 보는데 내게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난 건지 얼떨떨했다. 사실은 장면 맞추기부터 곽튜브 질문에는 원지 팬이, 빠니보틀의 질문에는 곽튜브 팬이 나오는 재밌는 상황이 이어졌는데, 이번에도 곽튜브의 럭키드로우에 빠니 팬인 내가 뽑혀버린 웃긴 상황.


내려가서 누구 팬이냐는 질문에 빠니보틀 팬임을 크게 외쳐버린 나. 곽튜브와 대화하는데 곽의 영상을 많이 못 봤다고 솔직하게 말하는 나를 보며 빠니의 한마디, “이렇게 솔직한 거 보니까 제 팬 맞아요”. 그래도 곽튜브 영상들 틈틈이 보고 있어서 재밌다고 엄지 척했는데, 곽튜브는 내 말을 믿어주지 않은 것 같다. 그리고 내가 빠니만 바라보고 있다며 빠니 팬이 맞다고 원지가 그랬는데, 사실 떨려서 그랬지 요즘 지구마불 보면서 원지에게 스며드는 중이었다고 말해주지 못해 슬펐다는 이야기도 덧붙이며. 곽튜브는 본인의 애장품을 내가 좋아할지 모르겠지만 세탁을 하지 않아 빠니형이랑 같은 냄새가 나니 좋아할 것이라고 우스갯소리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들어가기 전 악수를 청했는데, 곽튜브가 나의 손을 피하며 장난쳤던 재밌었던 모먼트까지. 곽.빠.원이랑 함께 사진도 찍고 선물도 받은 즐거웠던 시간이었다.


제게 무슨 일이 일어난거죠 @ 지구마불 세계여행 3 단체관람


곽튜브의 애장품은 <지구마불 세계여행 2> 페루여행에서 샀다는 모자와 알파카가 그려진 귀여운 쿠스코 양말이었다. 최근에 남미로 여행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곽튜브가 애장품을 보여주는 순간 이것은 남미로 여행을 가야 한다는 계시(?)가 아닐까 생각했다. 너무나 맘에 들었던 곽튜브의 애장품 선물, 나중에 꼭 페루로 여행 가서 쓰고 다녀야지. 고마워요 곽튜브!


늘 유튜브와 텔레비전으로 만났었던 곽튜브, 빠니보틀, 원지를 실제로 만날 수 있어서 신기했던 시간. 실물과 목소리가 영상이랑 똑같아서 내적 친밀감을 가득 느끼다가도 가까이 가서 봤을 때는 좋아하는 연예인들을 만나듯 왠지 부끄럽기도 했다. ENA 덕분에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던 즐거웠던 시간. 다시 <지구마불 세계여행> 시즌 1부터 정주행 해야지! 이제부터 영원히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는 나의 최애 프로그램, 오래오래 끝나지 말고 시즌으로 계속 연결되기를 바라며. 쭉쭉 가보자고!


오래오래 해주세요 지구마불 세계여행! @ 용산 아이파크몰 CGV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드라마 : 당신의 모든 계절에게, 폭싹 속았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