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ucas Dec 01. 2022

군인의 마지막 사랑이 아프다 20221130

#군인의 사랑 #군인도 잘 모르는 군대이야기 #나의직업은군인입니다


나의 마지막 사랑이 아프다 20221130


올해 10차 훈련을 끝내고 나니 아내가 왔다. 남편 아침 밥 해준다고 한다


'몇 일 있으면 갈건데 왜 왔어요?'


'당신 아침은 어떻겠어요?'


'나는 부대가면 먹을 것 많은데...., 한파 경보인데 강원도까지 ... 추울건데'


뭔가 이상했다. 목소리도 그렇고 얼굴도 그렇고  이상하다. 점심, 저녁이야 매일 밖에서 먹으니 이상없다. 퇴근 후 불꺼진 썰렁한 빈 집이 정말 싫었다.


그러나 오늘은 현관문을 열고 나니 불 빛이 보였다. 우리 천사도 보였다. 감사했다.


'엄마는?'


'자~아! 아빠 미워! 가치 안가고'


'아빠 미안~~ 훈련했잖아. 아들~~~ 사랑해요!'


'아빠도~~  사라해요'


'아빠도'


'태여이라 불러'


천사와 이야기를 하며 들어오니 아내가 진짜로 아파 보인다. 저런 사람이 군생활을 25년이나 했으니 그럴만도 하다.


솔직히 인간적으로도 연민이 느껴진다. 콜록거리는 소리가 가슴 아프고 숨 소리도 힘들어 보인다. 이제는 아내가 아니라 동생 같기도 하고 저 몸을 가지고 못난 사람 밥 해 준다고 여기까지 오는 것이 바보 같다.


하기야 나이 50 넘었니 언제 죽어도 이상하지 않을 나이! 오래 오래 아침 밥 얻어 먹고 싶다. 내 보다는 오래 살아야 가능할텐데...

'

작가의 이전글 부모님과 함께하는 쇼핑 19090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