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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소 Aug 19. 2022

이 시대에 콘텐츠가 중요한 이유

- 퍼스널 브랜딩


[현시대에 좋아하는 일로 돈버는법]


1.

퍼스널 브랜딩의 매력

: 열정을 좇으면서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중요하다 생각하는 가치’를 밀고나갈 수 있습니다.즉,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파고들 수 있는 거죠. 그리고 적당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면, 우리는 그 일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2.

우리도 브랜딩을 할 수 있는 이유

: 이제 비즈니스 시장이 변했다!


a. 과거의 비즈니스 기획 순서: 상품 기획(자본필요) > 마케팅(자본필요) > 수익창출

- 정리: ‘자본력’이 전제가 돼야만 했습니다.


b. New 비즈니스 기획 순서:

① 브랜딩을 통해 먼저 사람들을 모은다.

- 사람들의 반응을 살펴보는 동안 저절로 상품 기획이 나온다.


② (수요가 확정된) 상품 기획


③ 판매


- 정리: 시간, 아이디어, 실행력으로 충분히 브랜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콘텐츠를 활용해서 훌륭한 브랜딩을 할 수 있습니다.



3.

브랜딩에서 콘텐츠가 중요한 이유



1) 사람을 모을 수 있다면 브랜드 성장은 보장된 거나 다름없습니다. 그리고 팬을 생성하는 방법으로 콘텐츠만큼 효과적인 것도 없죠. 여러 기업들이 하나같이 SNS와 Youtube 시장에 뛰어드는 상황만 보더라도 콘텐츠의 힘은 이미 입증된 거나 다름없습니다.



2) 콘텐츠는 나의 가치를 알리는 수단이므로 이력서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콘텐츠 플랫폼을 잘 활용한다면, 나의 가치를 특정한 곳이 아닌 세상에 알릴 수 있는 것이죠.



즉, 콘텐츠는 나의 가치를 알아보는 사람을 더 많이 만들기 위한 훌륭한 ‘마케팅 수단’이 돼줍니다.



4.

콘텐츠 기획 4단계



- 콘텐츠 기획 시 고려할 점

1) ‘어떤 콘텐츠를 만들 것인지’, 그 콘텐츠로 어떤 사람들을 불러 모을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사업을 확장시킬 것인지에 대한 기획이 필요합니다.


2) 이때 명심할 점이 있습니다. 팬을 늘릴 때 ‘어떤 분야’의 ‘어떤 사람들’을 불러 모을 것인지에 대한 구상이 있어줘야 합니다. 또한 단 천 명을 불러오더라도, 정말 내 취향을 좋아해주는 이들을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핵심은 단연 콘텐츠이고, 글 통해 내가 잘 하는 걸 얼마나 또 어떻게 잘 하는지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테면, 머물러봄은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이 필요한 사람들.’을 향한 콘텐츠를 만들고자 합니다. 잠시 멈추어 가더라도, 충전할 시간을 갖고 싶은 사람들, 잠시 천천히 가더라도, 성장할 시간을 갖고 싶은 사람들이 모이기를 바라며 계정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 콘텐츠 기획하는 방법

3) 좋아하는 것 & 잘하는 것 & 세상에 필요한 것 사이의 교집합 찾기.

만약, 좋아하고 잘하는 것에 대한 반응이 없다면?


-> 다른 종류의 콘텐츠 발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세상에 필요한 콘텐츠를 만들어내야 하기 때문이죠.


물론, 세상에 필요한 콘텐츠를 재기획 할 때,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범위 내에서 찾아야합니다. 그래야 지속할 수 있습니다.


4) 적절한 교집합을 찾았다면, 이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기.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다보면, 저절로 사업모델이 따라오게 됩니다.


예를 들어, 드로우 앤드류의 유튜브 채널 마세슾(공간 인테리어 채널)은 콘텐츠를 올리기 시작하자 ①쿠팡 파트너스 ②브랜디드 광고 ③ 온라인 클래스 같은 사업 모델이 저절로 생겨났습니다.


-

여기까지 브랜딩에 ‘콘텐츠가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물론, 콘텐츠 기획 이전엔 구체적인 브랜딩 구축이 필수적인 데요.



이 ‘브랜딩 구축 방법’에 대해선 다음 브랜딩 스터디 일지를 통해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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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youtube 채널 드로우 앤드류, 「드로우 마이 브랜드」

#퍼스널브랜딩 #콘텐츠제작법 #콘텐츠기획 #자기계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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