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디 Sep 09. 2019

성공한 자는 절대 멈추지 않는다.

명품 인간이 되고 싶은 욕망


성공이란 무엇인가? 

개인적으로 정의하는 성공이란 , 나의 세계가 바뀌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 주변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 , 내가 입는 옷 , 차고 있는 시계, 고급 승용차, 나를 바라보는 시선 ,

여가시간에 내가 있을 수 있는 장소 , 식사를 한끼 하더라도 부담없이 고급 레스토랑을 열 수 있는 조건.

하나 확실한 것은 이 성공은 한순간에 이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뷰티 유튜버 Pony . GUCCI


뷰티 유튜버로 사업가로 모델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포니를 처음 알게 된 것은 구독자가 30만정도 였을 때였다. 메이크업 하는 영상을 보며 정말 순수하게 호기심이 생겼고 그 영상을 끝까지 보고 구독버튼을 누른 것이 벌써 수년전 일이다. 현재는 500만이 훌쩍넘은 뷰티계 여신 클래스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앞서 말했듯 처음 알게 된 시점의 30만 구독자도 물론 엄청난 숫자임에 틀림없다.

사람들은 말하고 생각한다. 나는 저렇게 될 수 없을거야. 다 운때를 타고난 것이라면서 

자신의 인생에는 행운따위 없을거라고 . 내 생각은 다르다.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법칙을 간과하고 꼭대기에 올라가 있는 모습만을 바라보고 그 동안 그들이 겪었고 해왔던 것들을 너무 당연하게 생각해 버리기 때문이다. 


이 단순한 법칙을 깨닫기 위해서 내가 몸소 체험했던 것은 20대의 청춘을 바쳤던 군대에서였다.

필수적으로 대한민국 남자라면 다 겪게 되는 행군은 하루종일 걸어야 할 거리를 알려준다.

수 십 KM ~ 수 백 KM 까지 총에 군장까지 다 갖췄을 때 그 무게감은 정말 걸으면 걸을수록 온몸을 짓눌러 온다.

군화 속 발은 퉁퉁 붓고 벗겨지고 나중에 피부는 온데간데 없고 속살이 맞 닿을 때마다 느껴지는 고통까지


분명 나는 그 순간 세상에서 제일 힘든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신체의 극한이라는 경험을 해보게 되면 내 자신이 얼마나 나약한 존재인지 깨닫게 된다.

그렇게 인생 첫 행군을 마치고 죽지 않고 살아있었다.

처음 우리가 걸어야 할 거리는 40km다. 라는 말을 들었을 땐 절대 끝이 나지 않을 것 같았던 행군도 

언젠가는 끝이 난다. 발은 불어 터지고 온몸은 쑤시고 절로 곡소리가 나오는 순간이었지만 하나 깨달은 것이 있었다. 내 주변 모든 사람들이 하나같이 기쁜 표정을 짓고 있었다는 것을

 


성공한 자들은 결국 성취 중독자들이다.


성공이란 계단을 꾸준히 밟고 올라갈 동력원이 필요하다.

정말 무한하게 펼쳐져 있는 계단 앞에서 앞으로 전진할 것인가, 말 것인가, 이 사소한 차이이다.

한 계단 한 계단 높이 올라 갈 수록 항상 새로운 세상이 보이고 평범해 보이던 것들이 상대적으로 색다르게 보인다. 확실한 것은 내가 오를 마음이 없다면 내가 보는 것은 변하지 않고 그 곳에서 머물게 된다는 점이다.


어떤 일이라도 하나의 성취를 이룩했다면 그게 비록 보잘 것 없는 성취라고 느낄지라도 그것에 포커스를 맞춰 중독되어야만 한다. 일종의 성공하는 마인드셋을 갖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리고 안되는 것일 수록 꾸준히 시도해야만 비로소 투명했던 계단이 보이기 시작한다. 


당신에게 명품이란 무엇인가? 그저 비싼 옷, 가방이라고 느껴지는가?

고급 승용차는 사치품의 일종인가? 


지금 이 순간에도 부를 축적하고 성공의 계단을 오르는 이들은 그 수준에 맞는 옷이나 환경 속에서 당연한 것들을 소비하고 있을 뿐이다. 내 기준에서 3억의 고급 스포츠카는 사치지만 1억 이내 고급 승용차는 고를 수 있는 선택지가 된다. 다만 지금보다 높은 계단에 서 있다면 3억의 스포츠카 또한 선택지가 될 지 모른다.

명품을 두른다고 해서 돈이 많다고 해서 명품 인간이 되는 것은 절대로 아니다.

다만 내가 믿는 명품 인간이란 꾸준히 증명할 수 있는 사람들이며 성취 중독자들이고 또 다른 계단 앞에서 오르길 주저하지 않는 이들이다. 그들을 꾸미고 있는 고급 승용차나 명품들은 그것을 알아보게 해주는 일종의 훈장같은 느낌이다.


얼마의 성취가 더 필요할지 모르겠지만 꾸준히 시도하고 오르려고 하는 마음 가짐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하나 확실한 것은 당신도 성취에 중독되는 순간 단순하게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아닌 수 많은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성공이란 가치에 대해 진정으로 원한다면 두 가지만 실행하면 된다.


어떤 계단을 오르고 싶은지 
그리고 계단앞에 서서 발을 내딛기만 하면 된다. 



이 글을 읽은 당신이 진정으로 행복해지길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The Library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