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None or Don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디 May 14. 2020

당신의 3분을 사고 싶습니다.

1분에 800만원씩 2400만원 입니다.


당신의 3분은 얼마 입니까?

전세계 부호 순위에 항상 이름을 올리는 빌 게이츠. 그의 1분마다 벌어들이는 돈을 계산한 기사를 예전에도 본 것 같은데 전 세계가 코로나로 팬데믹을 겪고있는 지금도 빌게이츠의 거위는 황금알을 낳고 있다.

bill gates P.I per minute


물론 실시간은 아니지만 빌 게이츠가 현재 벌어들이고 있는 1년의 수익은 4.4조원 이것을 시급으로 계산하니 약 5억원이란 결과가 나온다. 그의 1분은 약 800만원의 가치를 가진 셈이다. 초침이 한번 찰칵소리를 낼 때면 15만원이 생긴다. 빌 게이츠의 인생을 하루만 살아도 산술적으론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


이런 부자에 대한 관심은 동 서양을 막론하고 당연한 듯하다. 그가 얼마를 벌어들이던 내 인생과는 전혀 관계없는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궁금해하고 부러워한다. 정확히는 부러워만 한다. 너무 큰 격차가 존재하고 비 현실적이기까지 하니까. 빌 게이츠는 태생부터 천재였고 하바드대학교를 중퇴하고 마이크로소프트를 만들었다.


그럼에도 우리와 빌 게이츠는 공통점이 있다. 정확히는 공유하는 것인데 그도 내가 하루에 쓰는 24시간을 같이 쓰고 있다. 그의 시간만 고귀해서 1초에 15만원이 아니다. 그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시간가치를 상승시키는 공식을 잘 모르거나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며 비교와 핑계만 늘어 놓는다는 것이다. 


앞으로 The Castling 에서 만날 사람들은 부자들이 자신만의 성을 쌓고 왕국을 건설한 방법들을 해킹하여 누구나 시간가치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 확신한다. 


프롤로그

THE CASTLING 캐슬링은 브런치에서 공개 집필할 것이며 구독하시면 출판 전 과정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은 1장의 목차와 앞으로 다룰 소재를 간략히 정리해두었으며 2장에선 컨텐츠를 통해 자신만의 성을 쌓아 올리는 기술 3장에선 시간에 가치를 부여하고 돈으로 환전하는 방법 4장에선 사람들이기 / 커뮤니티 전략을

소개합니다. 



< 1장 목차 > 미리 보기


# 빌게이츠의 하루

이런 질문자체가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다. 대다수의 직장인들은 연봉이 곧 자신의 몸값인 세상에 살고 있기에 그저 위 기사에서 썻던 방법대로 산수만 할 줄 알면된다. 그런데 계산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연봉 1억을 받게 될 우리의 10년이 빌게이츠의 하루라는 것을 굳이 그렇게 확인 할 필요 없다.


# 최종 학력은 하바드대학교 중퇴

하바드 대학교 출신 성공한 사업가들은 왜 하나같이 중퇴하는 것인가? 페이스북 창업자 인스타그램의 주인 마크 주커버그 , 빌게이츠 하나 같이 학교를 그만두고 사업에 몰두해서 큰 성공을 거두었는데 이쯤되면 전 세계에서 최고 명문대학교로 손 꼽히는 곳에서도 가르쳐주지 못하는 것이 있다는 합리적 의심이 들 정도.아니라면 명문대의 중퇴가 트렌드인가?


시간의 가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올리는 방법론

빌게이츠의 마이크로 소프트 사와 주커버그의 페이스북은 가장 단편적으로 현 시대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케이스인데 IT 창업은 시간에 가치를 부여하고 증대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착각하기 쉽다. 두 회사를 비교해보면 본질적으로 매우 다른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 성공을 위해서는 프로그래머가 되어야만 한다? 그냥 노트에 코딩하라. 

어느정도 일리는 있지만 이것은 정답이 아니다. 빌 게이츠와 마크 주커버그는 모두 20대 초반 어린나이에 창업을 했고 모두 프로그래머로 알려져있다. 그런데 이들이 이토록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프로그래밍 실력 때문이 아니라고 장담할 수 있다. 그들이 큰 성공을 경험할 수 있었던 이유는 코딩 능력 덕분이며 프로그래머의 논리 구조는 생각보다 부자가 되기 좋은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코딩 = 커뮤니케이션

내가 생각하는 모든 것을 세상에 선보일 수 있는 능력, 코딩을 이렇게 이해했으면 좋겠다. 코딩의 가장 중요한 본질은 커뮤니케이션 이다. 프로그래밍에서 말하는 코딩은 컴퓨터에게 인간의 생각을 잘 전달하고 수행할 수 있게 만드는 소통의 방법일 뿐이다. 그에 필요한 언어들은 C언어 Python 과 같은 Language 이고 이러한 것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개발 환경, 프레임 워크 등 결국 인간과 컴퓨터가 상호 작용하도록 돕는다. 그리고 꽤 까다로워서 인간이라면 쉽게 알아 들을 것도 컴퓨터에게 알려주기 위해 배워야 하는 깊이 있는 지식도 많다. 

비 전공자인 우리가 빌 게이츠의 시간 가치를 넘어서기 위해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해야 할까? 


# 인간에게 주어진 최고의 코딩 능력 말하기와 쓰기

이미 태어날 때부터 당신은 코딩 능력을 갖고 있다. 당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은 말하고 듣고 읽고 쓰고 매우 직관적이며 태어나서부터 단련한 스킬이다. 누구나 상상하고 누구나 생각한다. 다만 소통 방법에 따라 모두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없으며 많은 부분이 소실되거나 전달되며 의미가 불분명해진다.


# 상상력을 현실로 바꾸는 능력

논리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이 그들의 부를 만들어 낸 것이다.

> 빌게이츠와 주커버그 그리고 스티브 잡스의 혁신은 그들의 상상력으로부터 시작된 것이다.

>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을 잘 설명하는데 애를 먹고 있다.

> 당신의 상상력이 무기가 되는 기술, 캐슬링 


- 1장 완료 -



매거진의 이전글 책사꾼에게 사기당하는 가장 빠른 습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