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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디자이너를 개인 멘토로 만드는 방법

Chat GPT 활용사례 공유

by 이태현
개인적으로 여러 브랜드의 시작을 GPT로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그 중 눈에 띄는 포트폴리오들을 기준으로 저의 브랜드 전략을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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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롬프트 구성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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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넌 세계최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컨설턴트야” GPT에게 역할을 부여했을 때 더 잘 구동한다는 사실을 여러 사례와 경험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그 후 제가 기획한 DriD의 기본 골조를 제공합니다.

개요 : AI를 활용하여 업계에서 디자이너의 가치, 창의성 및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디자이너 커뮤니티

문제 : AI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디자이너의 가치가 사라질까봐 불안해하고있다. 현재 진화하는 디자인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솔루션 : AI로 작업하는 디자이너를 지원하기 위해 커뮤니티가 만든다. 이 커뮤니티는 학습 리소스와 협업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매주 사례 연구를 주최하여 트렌드를 연구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요소를 예시로 알려달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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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여러 강의와 아티클을 분석해서 얻어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필수 요소는 총 6가지 입니다. 그 중 네임은 AIDD (AI Driven Designers)라고 정했으므로 나머지 5개를 요구했습니다.

브랜드 정의 : 우리 서비스가 고객에게 어떤 역할을 하는지 파악하고, 명확하게 나타내. 애플처럼 감동적인 정의를 만들어.

브랜드 에센스 : 자기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보존해야할 본질

브랜드 스토리 : 하루키의 소설느낌이 나게 해줘. 재미와 감동있게 작성, 스티브 잡스처럼 확실하게 이야기를 전달해

브랜드 핵심가치 3개 :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단어로 작성. 평범하지 않고 트렌디한 단어. 예시, Thoughtful Attitude, Essential Vitality

브랜드 디자인 원칙 : 브랜드 핵심 가치에서 만든 키워드를 바탕으로 각각 3개 작성, 핵심가치의 내용에서 디자인적 요소를 고려하여 작성, 일반적이지 않고 창의적인 것

대기업 디자이너들의 클론 만들어서 평가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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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부터가 핵심입니다. 대기업, 디자인 스튜디오 작업물을 읽고 제 포트폴리오를 평가해달라 부탁했습니다. 나와 성향이 비슷한, 존경하는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전 총 50개의 URL을 미리 준비했습니다. 프롬프트 구성은

넌 나의 개인 디자인멘토야

이 내용들을 학습해 [레퍼런스URL]

그 포트폴리오를 분석하고 그들의 디자인 방식을 학습해. 이제 넌 유명한 BX디자이너가 된거야.

내 브랜드의 포트폴리오를 피드백해줘. 부족한점과 해결책을 10개 디테일하게 알려줘.

총 50개의 인사이트가 나왔고 그 중 유의미한 변화가 있을만한 것 5가지를 다시 포트폴리오에 적용해달라 요청한 뒤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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