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디자인 창업센터 지원기
우선 앞선 내용을 정리하자면 이렇다. 디자이너들은 기술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은 그런 트렌드를 프로젝트에 적용하기 힘들다. "트렌드를 한 곳에 모아주고 그걸 바탕으로 디자인 챌린지를 개설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긴다면 / 한국 10%의 IT 디자이너들이 / 자기 발전을 위해 우리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을까?" 그것도 아주 가볍게!
트레바리에 매거진 기능을 더한다. 클럽장(다이버)들이 디자인 트렌드를 모으고 구현 방법을 알려주는 매거진이 있다. 챌린지 방에선 그 콘텐츠를 바탕으로 2시간 정도의 짧은 온/오프라인 스터디를 모집한다. 그곳에 참가하여 클럽장의 간단한 시험과 함께 클럽원들의 질주가 시작된다.
1. 디자인 챌린지 기능 : 디자인 과제를 입력할 영역을 구축한다. 피그마에서 상세페이지를 만들고 넘긴다. (추후 사용자 게시판으로 연결)
https://www.youtube.com/watch?v=xHXqj006Q2k
https://www.youtube.com/watch?v=DrtVeEWKIOg
2. 트렌드 매거진 기능 : 지속적으로 매거진이 올라갈 영역을 구축한다. CMS 필수/ 태그로 구분
https://www.youtube.com/watch?v=ESlnN54wn1o
https://www.youtube.com/watch?v=ljVrFz79fdA
3. 회원 가입 기능 : 이메일, 마찰 없이 가입할 수 있게
https://www.youtube.com/watch?v=YcNHJDJFaO8
https://www.youtube.com/watch?v=6ehtB41sE2w&t=572s
1. 이 니즈가 실제로 존재하는 것인가?
2. 이 솔루션은 유용한가?
3. 어느 정도로 나는 구현할 수 있는가?
이와 같이 설계를 진행했다. 막상 펼쳐놓으니 엄두가 안 나서 최소요구기능에 맞춰 최대한 만들어 본다. 이제 남은 시간은 3일이다. 사업계획서 작성도 끝났고 프로덕트를 만들기만 하면 된다. 이제 묶었던 양손을 풀고 생각이 아니라 보여줄 때다.
난 1조 가치를 가진 남자다.
난 1조 가치를 가진 남자다.
난 1조 가치를 가진 남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