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가 되지 않도록 사는 삶
대박이 EP.9
나의 노트북 비밀번호는 '어제 보다 나은 하루를 살자'이다.
그냥 영문 자판으로 치는 것이라 쉬는 날이 길어져서 오랜만에 노트북을 켜면 헷갈려서 몇 번 틀리기도 한다. 하루하루 어제 보다 더 성장하고 싶은 마음에 업무 하는 하루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노트북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상기시키고자 한 행동인데, 하루에 한 번이라도 떠오르게 되어 괜찮은 방법인 듯하다.
오늘 회사에서 특강이 있었고, 위 연관 된 내용의 강의가 있어서 글을 남겨 본다.
"오늘-어제=0"
"오늘-어제=1 이상'
호기심이라는 주제로 나온 이야기 중 나왔던 이야기로 오늘 어제 보다 새로운 것을 하지 않으면, 어제도 오늘과 같고 내일도 오늘과 같고 의 삶을 보내게 되어, 10년이 지나도 나이만 먹었지 삶은 제자리걸음이 되기 때문에 인생에 호기심을 가지고 살아가면, 계속 발전하는 삶,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다.
나도 40대에 접어들어 30대를 뒤돌아보면서 30대처럼 살다가는 50대 되어 뒤돌아 보았을 때 많은 후회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많은 것을 시도해 보고 있고, (지금 매일 글을 쓰는 것도 그 이유다.) 50대에 40대를 뒤돌아 보았을 때, 그래도 열심히 살았구나 하고 후회 없는 40대를 만들어 보고 싶다.
매일 '0'이 되지 않도록 오늘도 의식적으로 인생의 통장에 잔액을 쌓아 나가도록 노력하는 하루를 보내보자.
2024.07.09 비가 오다 말다 오다 말다 오다 말다...*N
오늘 한 일: 5킬로 달리기, 회사 다녀오기, 막걸리 먹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