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흥사람도서관 Oct 12. 2023

책 읽고 마음 나누기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 속에서 더욱 인문학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사람의 온기가 필요한 사람들과 함께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함께 나누고 싶으시다는 이정희 사람책님.


장르 분야 : 독서, 위로, 힐링, 독서모임, 동기부여
사 람 책 : 이정희 (여, 50대)
제 목 : 책 읽고 마음 나누기
열람 가능 일시 : 평일 오전 (월요일 제외)
열람 장소 : 소래빛도서관 / ZOOM 가능


|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오후에는 유아교육 기관에서 일하고, 오전에는 온라인에서 독서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년 전, MKYU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독서 모임의 팀원으로 참여하다가 올해부터 리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출근 시간이 오후여서 오전에는 독서 모임을 진행하고 자기 계발도 하면서 일상을 보내고 있어요.



| "사람책에 지원하신 동기나 계기가 있으신가요?"


코로나로 대면 수업이 중단되면서 일을 쉬게 되었는데, 그때 김미경 강사가 운영하는 MKYU를 접하게 됐습니다.

그곳에서 무언가를 시작하려면 책을 읽으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책을 읽기 시작했고 독서 모임도 하게 되었습니다.

도서관에 자주 다니니까 ‘사람책 모집 안내문’을 자연스럽게 보게 됐고, 제가 도움받은 만큼 활동하면서 배운 것들을 사람들과 나누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열람신청자(독자)와 나누고 싶은 대화(주제)가 있으신가요?"


사춘기를 맞은 초등 고학년이나 청소년, 성인, 어르신들을 만나 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요. 저희 모임은 원래 자기 계발서 위주로 토론했습니다. 그런데 자기 계발서만으로 토론하는 데는 한계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동화책도 같이 하게 되었습니다. 동화책 중에서 그림책은 누구나 읽어도 부담이 없는 짧은 글이고, 그 안에 많은 의미를 함축하고 있어서 많은 얘기가 오가게 되더라고요. 그 과정에서 다른 세대를 이해하게 되고 삶에 대한 지혜도 배우는 거 같아요. 그림책으로 청소년들에게는 생각거리를 주고, 성인이나 어르신들은 감성을 건드려주고 싶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세대가 다른 독자를 함께 만나서 책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져보고 싶어요.



| "사람책님과의 열람을 통해 열람 신청자분들이 무엇을 얻기를 바라시나요?"


그러함에도 우리는 소중한 존재이고, 살아볼 만한 세상이다.



| "사람책님의 인생에서 기억에 남는 경험, 또는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생의 가치(슬로건)가 있으신가요?"


사람이 중심이 되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자.




시흥 사람 도서관(시흥 휴먼라이브러리)

‘사람책’(휴먼북)으로 자원한 사람들과 대화를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고 싶은 ‘독자’,

그 둘 사이를 대화로 이어주는 이어주는 도서관 서비스입니다.

*사람책(휴먼북) 운영자도 참여하여 진행됩니다. 


이정희 사람책과 더 이야기하고 싶다면?


사람도서관
#사람책 #사람도서관 #사람책등록 #사람책열람
> https://linktr.ee/s_humanbook
작가의 이전글 병역의무에 대해서 알고 싶은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