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페 Oct 03. 2022

워런버핏의 통찰이 담긴 질문

안녕하세요. 수페입니다^^
휴일이라 즐겁게 책을 읽고 있는데, 지금상황을 설명하는듯한 워런버핏의 통찰이 담긴 내용을 발견해서 공유드립니다!
우리 구독자분들도 아래 질문을 생각하며 지혜로운 투자하시길 응원합니다.



간단한 퀴즈를 내 보겠다. 만약 여러분이 평생 햄버거를 먹을 예정이고 소를 키우는 목축업자가 아니라면 쇠고기 가격이 높아야 좋을까? 낮아야 좋을까? 마찬가지로 만약 여러분이 자동차를 살 예정이고 자동차 제조업체 사장이 아니라면 자동차 가격이 더 높은 걸 선호할까? 아니면 더 낮은걸 선호할까? 물론 이 퀴즈의 정답은 분명하다.

이제 중요한 질문을 던지겠다. 만약 여러분이 다음 5년 동안 수익을 거두고 싶다면 그 기간에 주식시장이 더 오르기를 바라야 할까? 아니면 더 떨어지기를 바라야 할까? 많은 투자자가 이 질문에 틀린 답을 말한다. 앞으로 몇년 동안 주식을 매수하겠다고 마음먹은 투자자들은 주가가 상승할 때 기뻐하고, 주가가 하락하면 우울해한다. 사실상 그들은 자신들이 구매할 예정인 '햄버거'의 가격이 올랐기 때문에 기뻐하는 셈이다. 이런 반응은 지혜롭지 못하다. 주가가 오르는 걸 보고 좋아해야할 사람은 가까운 장래에 주식을 매도할 사람들뿐이다. 매수 예정자들은 주가가 하락하는 걸 훨씬 더 좋아해야 한다.


워런버핏의 글을 보면, 머리로는 이해하는데 마음이 그렇지 않죠^^? 저도 몹시 그래요...
기회는 위기속에 숨어 있다고 하니, 기죽지말고 함께 지혜롭게 이겨내는 투자하자구요~!

위 책 내용은 <지혜롭게 투자한다는 것> Page119 
▶책 내용 더보기: https://lrl.kr/YG2

쿠팡파트너스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음

작가의 이전글 SCHD 이대로 괜찮을까? (ft. JEPI)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