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윤이 Apr 16. 2023

자운영을 처음 만난 순간

설렘과 기쁨이

30여 년 전

어느 작가의 소설 속에서

논바닥을 가득 메운 자운영에 대한 글을 읽었다.

그 후 자운영을 찾아보았다.

혹시 현호색을 자운영이라 하는 걸까

하는 생각도 했다.

왜냐하면 우리 마을 그늘진 논에 

보랏빛 현호색이 있었기 때문이다.


지리산 둘레길 대축마을~ 원부춘구간에서

평사리 넓은 들판을 지나게 되었다.

갈아엎은 논가에 자줏빛꽃이 피어있다

가까이 가서 사진을 찍어봤다.

그리고 네이버 랜즈로 검색을 해봤다.


자운영네이버검색

'자운영'

순간 가슴이 설레었다

젊은 날 소설 속의 꽃을

30년이란 세월이 지난 지금

내 눈앞에 자운영이 피어있다.

논을 갈아엎기 전에  조금 일찍 논 앞서 섯다면 

나도 그 작가차럼 커다란 논 가득 피어있는 자운영을 보았을 것이다.



평사리 넓은 들판

나는 평사리 넓은 들판을 바라보며

논 가득 피어있는 자운영을 상상해 보았다.

얼마나 아름다울까?




자운영이 피어있는 평사리 논둑

아마도 

그 작가는 지리산과 섬진강 주변에 살았을 것 같다.

오늘 자운영을 만난 것도 내게는 큰 기쁨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4월의 소풍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