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종종 Aug 01. 2022

사람이 아니어도 괜찮아,<3단합체 김창남>

2022년 15번째 웹툰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26310

제목: 3단합체 김창남

작가: 하일권

줄거리: 삼봉이발소의 하일권이 돌아왔다. 본격 SF청춘만화


내가 하일권 작가의 작품을 계속 보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생각할 거리를 주면서 동시에 감동도 준다는 것이다. 나는 허황된 sf를 싫어하는 것이었지 담백한 sf는 참 좋아한다. 덕분에 빠르게 빠르게 회차를 진행해 나갈 수 있었다.

웹툰을 보며 <그녀>라는 영화가 생각났다. 인공지능과 사랑에 빠진 남자에 관한 이야기인데, 3단합체 김창남도 비슷한 맥락이다. 인간은 사람이 아닌 존재, 더하여 로봇과 같은 기계와 사랑에 빠질 수 있을까?

우리는 로봇의 위험에 대한 영화를 봐왔기에 로봇을 경계하기에 급급할 것이다. 하지만, 인간보다 나은 로봇이라면? 인성적으로 인간보다 우수한 존재라면? 로봇이기에 사랑에 빠져서는 안되는 존재일까? 

많은 생각할 거리를 던져준다. 그래서 마음에 드는 웹툰이었다.

초반엔 호구가 정말 호구같은 인물로 나와서 뭐지 싶었다. 그게 눈살이 찌푸려지는 장면으로 표현되어 아쉬웠다. 다행히 그런 장면들은 몇 번 나오지 않았다. 이후엔 호평 물결 그 자체..♡

이번 웹툰도 참 잘 봤다. 하일권 작가가 남기는 메세지는 참 좋다. 그래서 계속 보고싶다.


작가의 이전글 착한 빌런도 환영이야!<미니언즈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