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종종 Jan 23. 2023

나는 나를 구하고, 세상을 구하고<노네임드>

2023년 1번째 웹툰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460688

제목: 노네임드

작가: 문지현

줄거리: 어느날 갑자기 벌어진 실종 사건. 그리고 실종된 학생의 자리에서 발견된 의문의 메모. 그것은 앞으로 벌어질 믿을 수 없는 일들의 시작에 불과했다.


나는 긴 호흡을 못하는 사람인데 어떻게 잘 달렸다. 24시간마다 한 회차씩 무료로 풀리는 웹툰 정도는..!

내가 봤던 웹툰 중에 가장 길고 가장 세계관이 거대한 작품이었다. 솔직히 작품 해석을 다하지도 못했다. ㅋㅋㅋㅋㅋㅋ 어쩔까나~세계가 전염병에 감염되는 바람에 그 중 살아남은 사람들은 그들의 영혼을 가상세계에 옮겨놓고 육체는 따로 보관해놨다는 설정이 독특했다. 영혼이 살면 세상이 나아졌을 때 보관한 몸에 들어가면 되니까. 대신 영혼이 죽으면 몸도 죽는다. 이 부분도 그렇고 노네임드 자체에서도 영혼(내적의 '나')을 중요하게 다뤘다. 아쉬운 점은 급하게 지어버린 마무리....내 기준에서 몇 가지 설명이 다 되지 않았는데 그 모든 것과 지은이와 노네임드의 선택을 우리에게 맡겨버렸다. 열린 결말은 상관없는데 나머지는 설명 안하시고 가심 어떡해요...

ㅋㅋㅋㅋㅋ개인적으로 본편보다 재밌었던 외전ㅋㅋㅋㅋㅋㅋ내용이 그리 길지 않고 세계관만 들어있는 거라 해석이 따로 필요 없었다. 으-편해! 요건 완전 해피엔딩!이라기보다는 이게 다시 본편으로 연결되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노네임드 대장정 끝! 그림체가 그대로셔서 최근 연재하는 작품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기회가 된다면 꼭 보고 싶다. 노네임드만큼 세계관이 큰 작품인 거 같아서 ㅋㅋㅋ! 머리 빠개질게요!

작가의 이전글 시간 속에 사라져도 알 수 있는,<너의 이름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