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종종 May 28. 2023

내가 영화를 사랑하는 이유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영화를 보며 팜플릿을 모았다. 지금 내 나이, 스물 넷. 아직도 영화를 보고 팜플릿을 모은다. 엄마는 나이값을 못한다고 하지만, 난 이런 내가 좋다. 좋아하는 거잖아~이제부터 영화를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 써보려 한다. 정말 좋아한다면 그 자체만으로 좋은 거라는데 아직은 아니갑다 허허


-간접경험의 최고봉

마법사가 됐다 괴수가 된다. 때때로는 국민을 기만하는 정치인도 된다. 언제 내가 이 많은 사람들이 되어볼 수 있겠나. 현실에서 어려운 일도 영화에선 뭐든 가.능.하잖아. 과몰입까진 어려워도 그 사람이 될 수 있다.(이게 과몰입인가) 재밌는 것들이 너무 많은 영화 속 세상~


-아름다움

영화마다 그 나름의 아름다움이 있다. 미장센 없이도 영화는 빛이 난다. 담고 싶은 가치랄까, 그런 게 눈에 띄면 돌은 사람처럼 좋다. 아, 이게 하려는 말이구나 짚어내는 것도 재밌고. 다른 결이래도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이잖아. 


-각자의 말로 하는

예를 들어, 친구간의 사랑, 부모자식간의 사랑, 자연과의 사랑 같은, 대상은 다르지만 사랑의 이야기를 담은 것도 좋고 같은 친구간의 사랑이지만 다른 방식으로 풀어내는 것은 더 좋다. 어쩜 같은 구도의 사랑을 그려도 그리는 사람에 따라 이리 분위기가 달라질꼬~그 다름이 나는 좋다구요~


-생각의 깊이

다양한 사람의 입장에 서보면서 평소에 하지 못했던 생각을 할 수 있다. 알려주지 않아도 아는 것이 있는 반면, 나와는 떨어져 있어 알려줘야 아는 것도 있다. 생각해보지 못한 것들에 생각이 닿으면 세계는 넓어진다. 사랑할 것들이 늘어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남기자의 체헐리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