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번째 예능
출연진: 최강창민, 스트레이키즈, 비투비, 에이티즈, sf9, 아이콘, 더보이즈
소개: 2021년 전설이 될 아이돌은 누구인가? 글로벌 K-POP 아이돌들의 퍼포먼스 대격돌. 더 강력하게 맞서라! 모든 것을 걸어라! 새로운 역사가 쓰여진다!
원래는 로투킹, 퀸덤도 안 봤었는데 어쩌다 보니 더보이즈에게 입덕 당해 킹덤을 어떻게 보게 되었다. 프듀 같은 서바이벌 경연 프로그램은 너무도 싫어하는데 그나마 다행인 것은 여긴 서바이벌이 아니라는 점!
그리고 다들 좋아하는 그룹이라 한 번 보자! 해서 보게 되었다.
(*다음부터는 주관적 해석이 많습니다!*)
1. 스트레이키즈: 승민이가 최애인 그룹이라 눈여겨 보고 있었다. 그런데 쉽게 그룹 전체에 덮며 들기가 너무 힘들었다. 왜냐, 스트레이키즈가 추구하는 음악은 나와 거리가 너무 멀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번 킹덤을 통해서 스트레이키즈가 자신들이 잘 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구나를 느꼈다. 정말 강하고 매운 맛 무대들 즐기면서 잘한다. 이번에 눈에 든 멤버는 방찬, 필릭스! 방찬은 진짜 딱 리더 같은 느낌..? 사람이 순둥한데 무대할 때는 이 갈고 정말 열심히 한다. 필릭스는 입덕멤이었는데 애기같은 비주얼과 어울리지 않는 목소리를 갖고 있어서 놀랐다. 아무튼 다들 너무 잘한다. 굿굿! 얼른 컴백해줘!! 너희 노래 들을게!!!
2. 비투비: 출연 소식 듣고 왜 나오지? 하는 생각이 수백번이고 든 그룹이다. 연차도 꽤 쌓였고, 인기도, 명곡도 정말 많은 그룹이고, 내 주위에 팬도 정말 많다. 당연히 킹덤에 출연 조건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뭔가 띠용스러웠다. 그래도 비투비의 무대를 오랜만에 볼 수 있다는 것에 기대만땅! 역시는 역시나였다. 노래가 정말 기가 막힌다. 이게 데뷔 10년차의 짬바인가...아니 비투비는 처음부터 노래를 잘했지...비투비 무대를 보면서 진심으로 행복했다. 노래라는 게 이런 거구나 마음에 똑똑 떨어뜨려주는...! 비투비 덕에 프로그램 분위기도 많이 들뜨고!! 선배 짬바 어디 안 간다고요!! 비투비도 완전체 컴백 어서 해줬으면 좋겠다. 빨리!
3. 에이티즈: 방송 직전에 에이티즈의 노래를 추천 받았었다. 사실 에이티즈는 그룹 이름만 들어보고 잘 모르는 그룹이라 쉽게 마음에 와 닿지는 않았다. 그런데 킹덤을 보고 신인 답지 않은 실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 빡센 무대를 하면서 라이브를 한다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잘한다! 앞으로 자주자주 음방에서 봤으면 좋겠다. 채널 돌리다 만나면 반가울 것 같다! 에이티즈 노래 중에 answer랑 wave 꼬옥 들어주면 돼...♥
4. SF9: 특정 멤버만 알았지 다른 멤버들은 다들 잘 몰랐는데 와아....여기도 너무 잘한다. 특히 섹시 컨셉 미친다...막 다 보여주려는 거 말고 보일락 말락 하는 그런 거..!(므흣) 포스터에 보이는 것과 같이 이 그룹은 키가 다 큰데 거기다 섹시 컨셉이라니 저 죽어요...아무튼 여기서는 유태양과 휘영이 발견! 휘영이는 영훈이랑 라디오 같이 나왔다는 걸 알게 되서 입덕 직전, 아무튼 아는 멤버이긴 했는데 유태양은 와 이번에 처음 봤는데 저 죽어요....와 진짜 이렇게 분위기도 대박이고 춤도 멋들어지게 추는 사람은 처음이다. 그리고 열심히 해서 안 이뻐할 수 없다..모두 유태양 하세요...아니 셒구 하세요~!
5. 아이콘: 비투비에 이어 왜 나오지?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든 두번째 아이돌. 여기도 연차, 히트곡, 인기 다 갖추고 있는데...! 이쯤 되면 아이콘은 서바이벌에 의한, 서바이벌을 위한 그룹인 것인가..! 아무튼 아이콘 실력은 익히 알고 있기에 봤다. 역시나 잘한다. 보통 높은 순위를 차지하려면 대중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선택하는데, 아이콘은 자신들이 가장 잘하고 좋아하는 노래로 처음부터 끝까지 무대를 꾸몄다. 아이콘 무대를 보고 있자면 아이콘이 무얼 좋아하는지 알 수 있다. 어떤 걸 추구하는지 말이다. 요 팀도 빨리 컴백해줘요...진환이 군대 가기 전에 제발...한 번만...동혁이 춤선 보여줘요...와이지 넘들아...
6. 더보이즈: 꺄악!! 우리 애기들...짜란다 짜란다 하니까 정말 잘해버리는 그런 아이들...♡보면서 너무너무 잘하고 있는데, 한편으로는 과격한 안무에 다치는 건 아닐까 하는 걱정이 함께 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들 너무 잘해줘서 기특하다. 이 그룹도 너가 뭘 좋아하는지 몰라서 다 가져왔어 이런 컨셉이라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그래서 나 마저 입덕! 선우는 알고 있었지만 이번에 더더 잘한 느낌이다. 우리 쪼푸ㅠㅠ♡ 방송 중에 더보이즈에게 달린 엄청난 악플이나 안 좋은 이야기들을 많이 봤었는데 제발 우리 애들이 그거 보지 않았길 바란다. 더보이즈에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로투킹 때부터 센 거만 하다보니 센 컨셉만 밀게 되었는데 우리 더보이즈는 귀여운 것도 잘하고 청량한 것도 잘하는데.. 한정된 모습만을 보여준 것 같아서 아쉽다. 대신 컴백 때는 청량깜찍으로 돌아와주길 바랍니다♡
드디어 대단원의 막이 내렸다. 왕관의 주인은 스트레이키즈가 되었다. 스트레이키즈 너무 수고 많았고, 다른 킹덤즈 그룹들도 정말정말 수고 많았다. 킹덤 보면서 화나던 순간도 있었고, 내가 순위에 연연하고 있었는데 킹덤즈 그룹들이 즐기면서 하는 걸 보고 내 자신이 부끄러워졌다.그래, 너희가 재밌으면 된 거야!
더보이즈 덕분에 보게 되었지만 모든 그룹에 스며드게 된 나...♡앞으로 덕질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킹덤즈 늘 건강하고 항상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