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종종 Jul 06. 2021

사람이 닭강정이 된다고?<닭강정>

2021년 5번째 웹툰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34008

제목: 닭강정

작가: 박지독

줄거리: 좌충우돌 코믹 병맛 닭강정 스릴러! 의문의 기계로 인해 사람이 닭강정으로 변했다. 알 수 없는 단서들과 연루된 사람들의 사망, 실종까지, 엄청난 비밀이 숨겨져있음이 드러나는데...


처음에는 이게 뭐지 싶었다. ㅋㅋㅋㅋㅋ 첫화부터 심상치 않음을 느꼈고, 정말 심상치 않은 웹툰이었다. 이렇게 독특하고 귀여운 웹툰이 처음인 나는 당황스러웠지만 쭉쭉 읽어나갔다. 골때려서 재밌었다.ㅋㅋㅋㅋㅋㅋㅋ아니 어떻게 사람이 닭강정이 된다는 상상을 하신 거지..? 그런데도 희로애락의 감정을 담아주셔서 이런 당황스러운 스토리도 공감하며 볼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가장 좋아하는 장면은 엔딩! 중요한 스포라 많은 말을 하지는 못하지만, 이걸 이렇게 처음으로 돌려놓으시다니...ㅠㅠ결말마저도 약간 당황스럽긴 했는데(?) 만족스러운 결말이었다. 정말! 그리고 대부분의 독자들도 이 결말을 원했고! 아무튼 넘넘 재밌게 본 웹툰이다.


딱히 교훈이랄 것은 없고 그냥 웃고 싶은 분들! 그러나 뒤죽박죽 개연성은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이 웹툰을 적극 추천한다! 이 웹툰만큼 딱인 것이 없다. 아, 한 가지 더 추천드리자면 작가님이 요즘에도 웹툰을 연재중이시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59418

이것도 닭강정과 마찬가지로 정말 재밌고 골때리는 웹툰이다. 본격적인 ★지독 유니버스★가 펼쳐진다고나 할까...ㅋㅋㅋㅋㅋ아무튼 듣지 마시고 그냥 한번 보셨으면 한다! 후회하지 않으시는 것 보장한다. 제가 장담한다! 꼭! 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이제는 쳐다도 보기 싫은 한강물, <위대한 방옥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