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늦게 지는 요즘, 포근한 바람과 함께 술 한 잔 넘기기 딱 좋은 날씨다. 여러분들의 최애 술은 어떤 것일까? 함께 마셔도 맛있고 혼술, 홈술로 즐기기도 좋은 다양한 술 중에서도 프리미엄 술은 MZ세대의 요즘 트렌드다! 최근 박재범이 런칭한 ‘원소주’의 인기가 엄청난데,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다. 하지만 눈물은 이제 그쳐도 좋다. 오늘은 특별해서 더 맛있는 이색 전통주 바를 알아볼 테니! 평소에 마시는 술 종류도 좋지만 가끔은 반전매력이 있는 스페셜 전통주로 기분 내보자!
✅ <눅> 세심함이 녹아 있는 트렌디한 막걸리 바
✅ <공간 뒷동산> 이색적인 전통주, 오히려 좋아!
✅ <술술상점> 특색 있는 우리나라 술! 맘껏 쇼핑하고 싶다면?
헤어 디자이너이자 유튜버인 ‘기우쌤’이 용산에 오픈한 <눅>을 소개한다! 이름부터 눈길을 끄는 이곳은 멸균과정을 거치지 않은 신선한 생 막걸리를 매일 아침 받아 <눅>만의 방식으로 저온숙성 시킨다. 효소가 살아있는 이색적인 맛의 막걸리를 트렌디하게 즐길 수 있는 것! 용산 눅의 시그니처 ‘눅 샘플러’는 5가지 맛의 막거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메뉴다. 석류, 녹차, 유자, 더덕, 누룽지 맛을 선보이는 다양한 빛깔의 막걸리를 조금씩 마셔볼 수 있다. 그리고 용산 눅의 안주 메뉴로는 신선한 맛의 시그니처 눅 파스타, 크림치즈와 곁들여 먹는 김치전 등이 있다. 메뉴마다 섬세함이 깃들여 있는 <눅>은 네이버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번 주말에 여유롭게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눅>
- 주소 : 서울 용산구 원효로 77길 8
- 영업시간 : 월-금 18:00-01:00 / 토 17:00-01:00
* 매주 일요일 휴무
왠지 이름부터 호기심이 가득해지는 전통주 바 <공간 뒷동산>은 투박한 듯 정감 있는 내부 분위기부터 우리네 취향 저격이다. 공간 뒷동산은 7080 노래와 함께 감성 넘치고 흥 나는 시간을 보내기에 더없이 좋다. 사장님이 정성스레 만드신 메뉴판의 귀여움은 덤! 각 지역의 무첨가 쌀술과 직접 만드신 술도 맛볼 수 있고 매일 달라지는 ‘오늘의 술’은 랜덤하게 그날마다 맛이 좋은 술을 맛볼 수 있다. 전, 찌개, 탕 등의 전통요리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데 메밀배추전, 양념가제육이 인기 메뉴다. 개성 있는 그릇과 술잔까지 특별하고 재미있는 <공간 뒷동산>에서는 종종 라이브 연주와 음악회가 펼쳐진다고 하니 어서 방문해보자!
<공간 뒷동산>
- 주소: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2길 3
- 영업시간 : 목 17:00-23:00 / 금-토 17:00-24:00
* 매주 화요일 휴무
우리나라의 술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바틀샵! 바틀샵은 직접 보고 고르는 술 쇼핑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술술상점>에서는 증류주, 맥주, 양주, 탁주, 와인 등 모두 한국산의 150여종의 다양한 술을 구매할 수 있다. 전국 각지의 다양한 술을 한데 모아 구경해볼 수 있는데, 고르기 어렵다면 취향에 따라 사장님께 추천을 받을 수도 있다. 그리고 선물하기에 알맞은 고급스러운 병에 담긴 전통주나 선물세트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아마 여러 병을 사들고 나올지도 모른다. 술술상점에 새롭게 입고되는 술 소식이 궁금하다면 술술상점 공식 인스타그램(@soolsoolstore)을 참고!
바틀샵 <술술상점>
-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30길 10
- 영업시간 : 월-토 11:00-21:00
* 매주 일요일 휴무
이 세상에 맛있는 술은 너무나도 많지만 특색 있는 우리나라 전통주의 종류도 상당하다. 만든 방식에 따라, 함께 사용한 재료에 따라 특별한 맛을 자랑하는 전통주! 평범하지 않아서 더 매력적인 우리나라 술을 맛보러 가보자! 하지만..! 지나친 과음은 언제나 금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