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ikgu Jun 14. 2022

캐베에서 마스크 써야 할까? 워터파크 코로나 수칙

출처 : 유튜브 <원마운트>

날씨가 따뜻함을 넘어 뜨거워지고 있는 6월이다. 무더운 여름엔 땀을 많이 흘리지만, 그래도 여름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다. 바로 시원한 물놀이를 할 수 있다는 것! 코로나로 인해 문을 닫았던 워터파크가 올해 여름 다시 개장하기 시작하면서 물놀이가 가능해졌는데, 물놀이에 목 말랐던 사람들은 벌써부터 워터파크로 향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오늘은 교봉이와 함께 국내 워터파크 개장일과 함께 워터파크 내 마스크 착용 수칙에 대해서 알아보자!



✅ 바쁜 당신을 위한 핵심 체크

<캐리비안베이> & <오션월드> 이젠 갈 수 있다! 대형 워터파크

<여주 썬밸리호텔 워터파크> 편안한 호캉스와 함께 하는 물놀이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부담없이 떠나는 서울 근교 워터파크

<마스크 착용법> 실내는 필수, 야외는 강한 권고사항! (방수 마스크 챙기기)

 
 


워터파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캐리비안베이> & <오션월드>

출처: 유튜브 <에버랜드> & 오션월드 홈페이지
출처 : 썬밸리 홈페이지

여름에 물놀이를 떠난다고 하면 바로 생각나는 워터파크! <캐비리안베이>와 <오션월드>를 먼저 살펴보자. 초대형 실외 파도풀과 실내 유수풀, 초대형 워터 슬라이드 등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캐리비안베이>는 지난 5월 21일에 정식으로 개장했다. 그리고 실외 파도풀은 6월 4일부터, 야외 놀이기구는 6월 18일부터 오픈한다! 거대한 튜브에 앉아 시원하게 스릴을 즐기는 타워부메랑고 탈 생각에 벌써 설렌다. 또 하나의 워터파크 대표 주자 <오션월드>는 지난 4월 30일에 벌써 정식으로 개장했다. 야외존에 있는 놀이기구는 이후 순차적으로 오픈하다가 6월 25일부터는 전 기종을 운영한다. 오랜만에 파도풀에서 구명조끼 입고 둥둥 떠다니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호캉스까지 가능한 워터파크가 있다? <여주 썬밸리호텔 워터파크>

출처: 썬밸리 홈페이지

워터파크 바로 옆에 푹신한 침대가 갖춰진 호텔이 함께 있다면 어떨까? <여주 썬밸리호텔 워터파크>는 호캉스까지 가능한 최적의 장소다. 워터파크는 4월 30일부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운영을 시작했고 7월 1일부터는 상시로 운영된다. 규모는 조금 작을지 몰라도 파도풀, 유수풀, 놀이기구 모두 있고 위치상 남한강을 바라보며 수��‍♀️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 풀도 있다고 한다. 자연 속에서 즐거운 물놀이와 함께 편안한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다니 생각만 해도 행복해지는 듯하다.

 

 

서울에서 멀지 않아 더 좋은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출처: 원마운트 홈페이지

거대한 워터 슬라이드가 있는 서울 근교 워터파크!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는 다양한 놀이기구 시설이 있어서 짜릿함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지난 4월 29일부터 정식 개장해서 운영하고 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부담 없이 물놀이하러 떠나도 좋다!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에서는 튜브를 타고 스릴을 맛보는 스카이부메랑고 놀이기구가 가장 핫한데, 들리는 소문으로는 안전장치 없는 후룸라이드 타는 짜릿한 기분이라고.

 
 

워터파크에서는?! <마스크 착용법>

출처 : 오션월드 홈페이지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지되었지만, 워터파크 안에서는 아직 마스크 착용이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밀폐된 탈의실에서는 여전히 코로나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한다. 워터파크가 실내와 실외로 분리되어 있는 경우, 실내존에서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고, 실외존에서는 착용을 적극 권고한다고 공지되어 있기도 하지만 아직 코로나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는 게 좋다. <캐리비안베이>에서는 입장과 동시에 말랑한 천으로 된 흰색 마스크를 제공한다. 일반 마스크를 써도 되지만 호흡을 더 편하게 하고 싶다면 방수 마스크를 미리 준비해가자.



출처 : 유튜브 <와썹맨>

다양한 놀이기구가 가득한 워터파크로 물놀이 떠나고 싶은 여름, 수영은 못 한다면 구명조끼 입고 파도풀에서 놀면 되니까 물과 이 기회에 친해져보면 어떨까? 이제 사람들도 마스크 착용은 꼭 하고서! 기다렸던 물놀이하러 워터파크로 떠나보자!


작가의 이전글 안 오고 뭐하맨~ ‘우블스’ 속 숨은 제주 여행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