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진우 Feb 24. 2023

출근길 매거진

2023.2.24 서울 영상 1도 흐림

금요일입니다!  이번 한 주도 수고하셨다는 말은 저녁에 해야 할 텐데 말이죠.


약속이 있거나 좀 더 여유로운 늦은 저녁시간에 가족들과 함께 보낼 계획이 있으신가요?


실내 마스크 해제가 되면서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이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는데 실제로는

그다지 늘어나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런 것들에 익숙해져버렸나 봅니다.


참으로 우리의 생활 전반에 너무나 많은 영향을 끼친 코로나였고 아직도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다는 것에 아직도 살짝 신경이 쓰이네요.


오랜만에 친구들도 만나실 수 있을 텐데, 제가 정말 좋아하는 구절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누구에게나 친구는 어느 누구에게도 친구가 아니다.
A friend to all is a friend to none.


아리스토텔레스의 이 명언은 몇 가지를 시사해 주는 것 같아요.


모두가 진정한 친구는 될 수 없기에 의미 있는 관계를 만들려면 그만큼 친구를 가려서 사귀어야 한다는 조언인 것 같습니다. 또한, 모두와 친구가 되려는 것이 얼마나 소모적이며 지속적이지 못한 일인가에 대한 이야기라고 생각해요.


모든 이들의 기대에 부응하려면 시시각각으로 자신의 태도와 가치관을 바꾸어야 할지도 모르니까 말이죠.

 

어렸을 때 만나던 친구들 중, 지금도 남아있는 친구들을 면면히 살펴보면 가치관, 삶에 대한 태도, 생활수준 등이 모두 비슷한 것도 사실이지만 무엇보다도 항상 '진정성'있게 서로를 대하는 면이 가장 크게 작용하는 듯합니다.


오늘 친구들과 그저 옛날 이야기하며 즐겁게 보내셔도 좋지만, 진짜 자신을 서로에게 보여줄 수 있는 진정성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시는 것도 어떨까 하네요.


이번 주는 마무리하면서 조금 가볍게 준비해 보았어요, 오늘도 영어 공부 레고레고~!!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알파벳이라는 단어는 'alpha'와 'beta'의 합성어라고 하는군요!  오홋, 이거 잼나네요.


자, 그다음 문장은 한번 해석해 보시고, consecutive의 뜻을 유추해 봅시다.  




짝짝짝!!  맞추셨지요?   우리 콧물 흐를 때 "runny nose"라고 표현하잖아요?  


원래, run은 '달리다'이지만, 연속적으로 쭉 무언가 흘러가는 동작, 상태를 나타내는 말이기도 합니다.


successful 은 '성공적인',  successive는 '연속적인', '연이은'이라는 의미라는 것도 유의하시고요!




'일타 스캔들' 애청자다 보니 (제가 대치동 2.5타...라고 혼자 생각해 봅니다) 전도연 씨의 대사들과 정경호 씨의 엄청난 딕션이 머릿속에 맴도네요.


호텔의 체크아웃시간은 보통 11시에서 12시죠.  하지만, 다음 날 좀 더 늦게 1시~2시쯤 체크아웃하고 싶을 때 미리 물어보면 조금의 비용을 추가하고 늦게 체크아웃을 할 수 있는 날이 있습니다.  


특히, 월요일 같은 경우 그럴 확률이 높죠. 여행 가셔서 꼭 활용해 보세요, 생각보다 꽤나 큰 시간적 여유를 만끽할 수 있더라고요.


그럼, 한 주 마무리 끝내주게 잘하시고 행복한 금요일 보내시길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의대 가려면 어떻게 해야 돼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