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삼육공컴퍼니 Oct 04. 2023

푸른 언덕위 성과 같은 베르몬트로

360 Experience

푸른 언덕위의 성과 같은

베르몬트로(VERT MONTRO)



Client : 광명 제2R 재개발조합

Project : 광명 제2R 재개발 아파트 단지 브랜드 개발

Scope : Brand Concept, Brand Story, Brand Name



Project Role & Responsibility



Project Management : Yehyun Lee

Brand Strategy(Concept, Positioning) : Yehyun Lee, Minjung Jang

Brand Story, Brand Name : Yehyun Lee, Jieun Kim, Jinhae Kim





Project Issue & Background



이번 프로젝트는 재개발 아파트 브랜드다.

건설회사 브랜드가 아닌 재개발하는 곳의 아파트 단지 브랜드.





둔촌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브랜드 개발,

평촌 엘프라우드,

강동지역의 재건축 아파트 브랜드 고덕 그라시움,

평촌의 어바인 퍼스트, 안산의 라프리모, 과천 위버필드 등

재건축 및 재개발 아파트 단지 브랜드 개발의 경험을 충분히 살려

광명제2R 지역의 재개발 아파트 단지 브랜드 개발을 진행하였다.


그동안에는 주로 재건축 하는 단지 브랜드 개발을 진행했다면,

이번 광명 제2R 지역은 재개발을 통해 새롭게 형성되는 아파트 단지 브랜드의 개발이다.





360 Approach & Solution



재개발/재건축 아파트 단지 브랜드의 핵심은 역시

지역의 특성을 어떻게 반영하는가에 있다.

360컴퍼니는 먼저,  재개발하는 지역의 특성 및 특색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단순한 특성을 반영하는 방법도 괜찮지만,
우리는 해당 지역의  과거 History – 현재 Locational Value – 미래 Expected Value라는
세 가지 관점을 반영하기로 하였다.






즉, 이 지역은

수도권 핵심 지역을 연결하는 중심지로서

빛이 잘 드는 마을로서 새로운 눈부신 미래를 꿈꾸는 곳이었다.




이를 기반으로 우리는 프로젝트의 콘셉트를 다음과 같이 규정했다.






Project Output



모든 신규 브랜드 개발 프로젝트의 핵심은
바로 새로운 브랜드에 대하여 어떻게 규정할 것인가의 문제.

광명지역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주거단지를 어떻게 규정할 것인가?





Project를 마치고



VERT MONTRO.
VERT MONTRO는 유난히 
3 이라는 숫자와 잘 어울리는 브랜드이다.

3개 회사가 뭉쳐서 만든 브랜드이고,
건축의 3대 요소인 기능, 구조, 아름다움이 있는 브랜드이며,
천, 지, 인 이라는 3요소의 기운을 받아,
자연과 품격과 상생 3가지가 존재하는 곳.
푸른 하늘, 푸른 하천, 푸른 산이 공존하는 우리들의 생활 터전이자 공간.

향후 베르몬트로가 광명의 새로운 주거문화를 창조하는
도시의 진면모를 보여주기를 응원합니다.




www.360company.co.kr

#360 #360컴퍼니 #360company #브랜드 #브랜드컨설팅 #초프리미엄_주택_브랜드 #현대건설 #디에이치 #THE H #힐스테이트 #건설명가 


#브랜드는_비즈니스다 #비즈니스는_브랜딩이다 #브랜딩_철학 #브랜드_스토리 #브랜드_네임 #brand_name #브랜드_디자인  #brand_design #디자인_시스템


#Rebranding  #리브랜딩 #Brand_Revitalization #브랜드_재활성화 #브랜드_리뉴얼 #Brand_Renewal #디자인_리뉴얼 #Design_Renewal 


#재개발_아파트 #광명 제2R #재개발_아파트_브랜드 #베르몬트로 #올림픽파크_에비뉴포레 #고덕그라시움


#360 #360컴퍼니 #브랜드아이덴티티 #기업아이덴티티 #아이덴티티 #브랜드 #브랜딩 #브랜드개발 #브랜드네이밍 #네이밍 #브랜드네임 #상표 #슬로건


#기업슬로건 #커뮤니케이션 #브랜드스토리 #브랜드컨설팅 #컨설팅 #전략 #브랜드마케팅 #마케팅 #캠페인 #브랜드캠페인 #브랜드디자인 #디자인 #로고 #경험디자인


작가의 이전글 저 네임은 성공해서 멋진 걸까 멋져서 성공한 걸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