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삼육공컴퍼니 Dec 01. 2023

부정적 표현으로 네이밍을 할 때 필요한 것들 (1)

360 Discovery

https://youtu.be/xqpLqq6MaMY


일반적으로 브랜드 네임에서 부정적 의미는 제거되어야 하는 대상입니다.

하지만 일부 브랜드는 의도적으로 부정적인 의미의 키워드를 활용하여 브랜드 네임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강렬한 인상을 통해 소비자의 주의를 환기하여 위해서 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눈길을 끌기 위해 자극적이고 과격한 표현을 쓰면 

비난만 받고 외면당하는 사회적 제재가 따를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부정적인 의미, 어감을 브랜드네임으로 만들 때 숙지해야 할 것들을 사례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동영상 Click!

작가의 이전글 DB손해보험 Brand Transformatio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