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연인, 가족 다 좋아하는 여행
강원도의 핵심 도시인 춘천에는 여러 관공서, 공공기관의 지역본부가 소재하고 있는데다 수도권 전철인 경춘선이 개통한 이후 관광객들의 숫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2014년에는 관광객만 무려 1,160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있는 여행지 춘천. 이번 여름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춘천의 명소를 함께 알아보자.
먼저, 캠핑족이라면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며 맑은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는 캠핑장들이 있어 춘천을 여행지로 선택하기에 안성 맞춤이다.
춘천시에 설치한 서면의 박사마을 어린이 글램핑장은 적은 준비로도 캠핑을 즐기기 적합한 24개의 글램핑동과 오토 캠핑장 10개를 갖추고 있다.
또, 힐링을 찾는 사람이라면 춘천은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산림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들이 준비되어있고 자연 휴양림이 있어 삼림욕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다.
서면의 도립 강원숲체험장에서는명상의 숲, 맨발 황톳길, 솔잎 뜸기욕장, 활쏘기등을 체험할 수 있다. 사북면에 위치한 국립 용화산 자연휴양림은 침엽수, 활엽수가 조화를 이루어 자라는 삼림에서 산림욕을 즐기고 맑은 계곡에서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해볼 수 있다.
여름이라면 놓칠 수 없는 수상 레저도 만끽할 수 있다. 남산면 방하리의 홍천강, 남면 가정리의 북한강, 의암호 일원에서 수상스키, 바나나 보트 등 다양한 수상 레저 활동을 체험하며 더위를 날려보자.
연인, 가족끼리 함께 방문한다면 지나칠 수 없는 레일바이크도 즐겨보자. 김유정역에서 시작해 각양각색의 테마가 있는 터널을 지나 북한강의 풍경을 감상하며 사진으로 남겨보기를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춘천 동면에 있는 옥광산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옥을 채광하고 있다. 150m 길이의 옥광산 갱도를 지나면 옥동굴 체험장에 다다르는데 이곳에서 옥 원석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