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토스케치 May 30. 2023

자전거 타고 여행하면 추억이 두 배 쌓이는 7곳

‘세계 자전거의 날’

바람을 가르며 페달을 밟는 자전거 여행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답답한 마음을 날려보내기에 최적의 활동입니다. 다가오는 6월 3일 세계 자전거의 날을 맞이하여, 전 세계에서 가장 멋진 자전거 여행지 7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경주


먼저 우리나라의 자전거 여행지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하나인 경주는 불국사, 대릉원 등 다양한 유적지와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이에 따라 역사문화관광을 즐기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기도 하지만, 도시 전역에 자전거 도로 및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자전거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있는 곳입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경주에서 여유롭게 라이딩을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보문관광단지 내 여러 자전거 대여소를 활용해 호수 주변을 자유롭게 누비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한민국 제주도


제주도는 에메랄드빛 바다, 새하얀 백사장, 그리고 초록빛 숲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자전거 여행을 하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제주에는 해안가를 따라 234km의 거리를 잇는 ‘제주 환상자전거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길은 총 10개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면서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제주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환상자전거길의 전 구간을 둘러보는 것은 멋진 경험이겠지만, 체력이 부족하거나 시간이 부족한 여행객들은 용두암과 애월의 다락쉼터를 잇는 21km 구간만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일본 교토


우리나라를 넘어 전세계 자전거 여행 명소 중 하나는 일본의 교토입니다. 일본 교토는 대부분의 볼거리가 오밀조밀하게 모여 있고, 도로도 바둑판 모양으로 정리돼 있어서 아시아에서 가장 즐겁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도시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자전거를 쉽게 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요 관광지 인 기요미즈데라(清水寺, 청수사)를 비롯하여 주차할 수 있는 자리들도 마련돼 있습니다. 여기서 힘차게 페달을 밟으며 일본 고유의 전통과 문화가 곳곳에서 숨쉬고 있는 경험을 즐기면 진정한 교토를 만난 것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대만 가오슝


가오슝은 대만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항구 도시로서 남부 지역에 위치합니다. 한 여름의 무더운 날씨를 제외하고는 연중 내내 날씨가 온화한 편이여서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아이허는 ‘사랑의 강’을 의미하는 지명어로, 가오슝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입니다. 이곳은 운하를 따라 자전거를 타며,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자전거 여행 최적의 장소입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해가 지면, 강을 따라 다채로운 조명들이 켜져 야경을 감상하기에도 멋진 장소입니다. 가오슝은 아이허 뿐만 아니라, 맛집과 노천카페, 그리고 예술특구에는 다양한 공연과 작품들, 그리고 리우허 야시장 등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인도네시아 길리 트라왕안


인도네시아 롬복 북서쪽 길리제도의 섬은 트라왕안, 아이르, 메노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중 윤식당 촬영지로 유명한 길리 트라왕안은 세 섬 중 가장 잘 마련된 숙소, 레스토랑,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여행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푸른 바다와 깨끗한 해변 등의 청정 자연에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적하고 평화로운 현지인의 삶을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곳입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길리 트라왕안은 보통 걸어서 두세시간 정도면 섬을 한 바퀴 돌 수 있는 규모이지만, 자전거를 대여하여 섬을 더욱 여유롭게 탐험한다면 낭만적인 여행이 가득할 것입니다.


베트남 호이안


호이안은 국내 여행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 있는 다낭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항구도시입니다. 16세기부터 19세기까지 인도, 프랑스, 중국 등 다수의 나라들의 상선이 드나들며 국제 무역 중심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던 곳으로,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옛 모습이 아름답게 보존되어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 곳에서는 자전거 대여소를 찾는 것도 쉽고, 호텔에서도 투숙객에게 무료로 자전거를 대여해주는 서비스가많이 발달돼 있습니다.


천천히 자전거 페달을 돌리며 고풍스러운 옛날 저택 분위기를 구경하고, 도시의 풍경을 구경할 수 있어 자전거 여행지로 최적입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은 유럽에서 유일무이하게 자전거 수가 인구보다 많은 도시로, 자전거 교통이 일상화된 여행지입니다. 대부분이 평지로 이루어진 이곳은 자전거 전용 도로나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도시 중심부에 위치하면서 무료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소도 많고, 암스테르담 주변에는 다양한 즐길 거리나 먹거리가 있습니다.


암스테르담의 낭만을 충분히 느끼고 싶다면, 호텔에서 빌린 자전거를 타고 도시 곳곳의 주요 명소를 방문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담 광장, 미로 같은 운하, 그리고 반 고흐 미술관 등의 명소를 만나보면, 암스테르담만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름다운 우리나라 걸으며 만끽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