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탐구 Jun 05. 2023

여행 베테랑 승무원이 뽑은 최고의 여름철 여행지 순위

가족여행, 우정여행, 혼자여행 부문

최근에는 여행이 자유롭게 되면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온이 빠르게 상승하면서 여름 휴가를 미리 계획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름 휴양지를 찾아 추억을 쌓기 위해 전 세계 많은 곳들 중에서 어디를 선택할지 고민하고 있는데, 해외 여행의 베테랑인 승무원들이 선정한 여름 휴양지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객실승무원 약 5,000여명이 참여한 설문 조사에서는 ‘우정여행’, ‘가족여행’, ‘신혼여행’, 그리고 최근 많이 늘고 있는 ‘혼자여행’ 등 4개 부문에서 여행지를 추천받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하와이는 가족여행지 및 신혼 여행지에서 1위를 차지하며, 방콕은 우정 여행지 및 혼자 떠나는 여행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하와이 풍경)


특히 하와이는 천혜의 자연 경관 외에도 해양스포츠와 쇼핑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가족여행’과 ‘신혼여행’ 부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우정여행’ 부문에서는 2위, ‘혼자여행’ 부문에서는 3위를 차지해 전부문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습니다.


또한, ‘우정여행’ 부문에서는 방콕이 여행자들의 천국으로 불리며, 전체 응답자 중 약 20%를 차지해 1등에 올랐습니다.


방콕은 아름다운 자연경관, 독특한 문화, 다양한 먹거리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최근 인기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데,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방콕은 전 세계에서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중 상위권에 속한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방콕은 전 세계 응답자 중 13%의 지지를 받아 2위에 올랐으며, 상위권을 이룬 다른 도시로는 하와이(10%)와 파리(5%) 등이 집계됐습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방콕 풍경)

또한, 가족 여행 부문에서는 하와이(32%)가 1위를 차지하고, 취리히와 방콕이 이어 2위와 3위를 차지했습니다. 가족 여행지로는 알프스의 대자연을 즐길 수 있는 취리히가 2위를 차지하였고, 방콕도 3%의 지지율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다낭, 발리, 나트랑, 괌 등 휴양지들도 10위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족 여행 시 편안한 휴식과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한 선택 기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신혼 여행’ 부문에서는 하와이가 압도적인 46%의 지지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자연 풍경, 레저와 쇼핑 등 다양한 면에서 즐거움을 제공하는 몰디브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몰디브는 인도양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 뿐만 아니라 역사적 유산과 함께 매력적인 휴양지로 손꼽힙니다. 이러한 이유로, 몰디브는 11%의 득표율로 2위에 올랐습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몰디브 풍경)

취리히(6%)가 3위를 차지하며, 그 뒤를 이은 파리(5%)와 로마(5%)가 눈에 띄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 증가하는 ‘혼자여행’ 부문에서는 우정여행과 마찬가지로 방콕(9%)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혼자여행’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한 휴양지는 파리(8%)와 3위인 하와이(7%)가 높은 점수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뉴욕과 상트페테르부르크,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6대 해변 중 하나인 다낭도 객실승무원들이 추천하는 여행지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여행 봉쇄 풀리자 손님 넘쳐나는 전세계 이색 식당 4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