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록 Oct 19. 2024

당신이 남긴 파란


나는 아직 당신이 남긴 파란에 흔들린다.     


당신은 내가 생각해 본 적 없는 미래를 알려줬다.

당신은 내가 가보지 못했던 곳을 알려줬다.

당신은 내게 더 많은 것을 바랄 수 있음을 알려줬다.

당신은 내가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음을 알려줬다.

당신은 내가 더 많은 것을 나눌 수 있음을 알려줬다.

당신은 나에게 더 넓은 세상을 주었다.     


그래서 나는 아직 당신이 남기고 간 파란에 몸을 실어 흔들린다.

당신과 멀어짐에 따라 나 또한 움직였지만, 나는 아직 당신의 파란 속이다.     


당신도 내가 남긴 파란에 몸을 맡길 때가 있을까

당신에게 있는 나의 파란은 내가 남기고 싶었던 것들일까     


나는 당신에게 안온함을 남기고 싶었다.

나는 당신에게 자유를 남기고 싶었다.

나는 당신에게 단단함을 남기고 싶었다.

나는 당신에게 고독의 즐거움을 남기고 싶었다.

나는 당신에게 긍정을 남기고 싶었다.

나 또한 당신에게 더 넓은 세상을 남기고 싶었다.     


내가 당신에게 남기고 싶었던 파란이 당신에게 닿았을까

당신이 나에게 남기고 싶었던 파란이 나에게 닿아있는 걸까     


당신의 파란이 온전히 나에 것이 되어 나의 파란이 되어가는 것처럼

나의 파란이 온전히 당신의 것이 되어 당신의 파란이 되어갈 수 있을까

그렇게 우리가 서로를 잘 간직하고 살아갈 수 있을까               



 일주일에 한 번씩 무려 '감성' 글쓰기를 하는 모임에 들어갔다. 아무래도 건조한 가을이니, 곧 추운 겨울이 될 테니, 조금 촉촉해질 필요성을 느꼈나 보다. 이렇게라도 글을 쓰게 만드는 환경을 만들고 싶었던 것도 크다. 이런 식으로 월 1회인 독서모임 두 개, 참여가 자유로운 월 1회 수영모임 하나, 주 1회 운동 인증 단톡 하나를 하는 중이었는데 이렇게 모임이 하나 더 늘었다. 일을 만드는 것은 역시 팔자다.


 제시된 주제어 중 첫 주제어로 '파란'을 골라 썼다. 나에게 가장 진한 여운을 남겼던 사람을 생각하면서 썼다. 오랜만에 떠올리니 기분이 좋았다. 좋은 사람을 만났었다는 건 이렇게 큰 행운이다. 인복은 있다고 자부하기에 또 다른 여러 좋은 사람들이 연달아 떠올랐다. 지금도 가까이 있기도 이제는 멀리 있기도 한 그 인물들. 보고 싶어 지는 사람이 많다. 촉촉해지기는 아무래도 성공이다. 이러다 촉촉하다 못해 축축해지지는 말아야 할 텐데...


 많은 사람들이 남긴 파란이 나에게 흡수되어 지금의 내가 만들어진 것이다. 지금도 많은 파란들 속에서 계속해서 흔들리는 중이다. 이 기분 좋은 파란이 멈추지 않고 계속되기를...!(촉촉하다)



질문들

1. 당신이 만난 사람들 중 가장 큰 파란을 남긴 사람은 어떤 사람이었나요?

2. 당신이 만난 사람들 중 가장 긴 파란을 남긴 사람은 어떤 사람이었나요?

3. 지금 당신에게 가장 가까이에서 파란을 보내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요?

4. 이제는 당신의 것이 된 다른 사람의 파란은 무엇인가요?

5. 당신이 다른 이들에게 남기고 싶은 파란은 무엇인가요?


작가의 이전글 칭찬 쥐어 짜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