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름달 Mar 10. 2023

"역행자"를 읽고, 나도 역행자가 되기로 했다. (0)

프롤로그. "역행자"를 읽고 정리할 내용을 정리하다.

2년째 친구들과 독서모임을 하고 있다. 각자 읽고 싶은 책을 선정해서 읽고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최근에 한 친구가 "역행자" 책을 읽고 소개를 해주었다. 그때에는 '이런 책이 있구나.' 이 정도로만 생각했었다. 그다음 모임에서 또 다른 친구가 "역행자" 책을 읽고 자기의 변화를 설명해 주었다. 그걸 보고 나도 "역행자"를 읽기로 다짐했다. 자기개발서를 읽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읽어서 손해 볼 것 없다는 생각이 왠지 들었다. 그리고 그 생각은 맞았다! 자기개발서야 말로 나를 변화시켜 줄 수 있는, 각성시켜 줄 수 있는 훌륭한 책이었다. "역행자"를 읽고 나면, 왠지 독후감을 써야 할 것 같은 의무감에 휩싸인다. 나는 이왕 독후감을 쓰는 김에 제대로 써보기로 했다. 아래 순서대로 "역행자"를 참조하여, 나의 생각과 미래를 정리할 것이다. (반드시, 하루에 한 편씩 정리한다!)


< 앞으로 정리할 주제 >


1. 인생을 허비하는 특별한 방법 - 과한 몰입으로 역할극에 빠져있는 것이 있는지 탐색하여, 자의식을 해체하자.


2. 나의 정체성 프로그래밍 - 새로운 자의식(부캐들) 설계하고, 어떻게 실행할지 프로그래밍을 해보자.(책, 환경, 그리고 모임)


3. 유전자 오작동 중인지 돌아보는 3가지 질문 - 눈치 보지 말고, 쫄지 말고, 걱정하지 말고!


4. 책이란 것은 당대 최고의 지식인과 전문가들이 평생 공부한 것을 압축해 놓은 물건 - 책을 읽고, 글을 쓰고, 뇌를 자극해 보자.


5.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사람 - 육각형 인간이 되기 위해 메타인지를 하고, 실행을 해보자.

 

6.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 - 퇴근, 주말, 휴일 등을 적극 활용하자. 그리고 꾸준하게 공부하자.


7. 레벨업을 통해 보상받기 -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은 거짓말이 아니다.



작가의 이전글 [독서만두] 방구석 미술관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