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nnie Jul 18. 2024

이따금씩 찾아오는 우울에 내가 대처하는 방법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기

내게 우울은 마치 감기와 같아서 종종 나를 찾아오곤 한다. 이런 시기에는 아침에 일어나기가 유독 힘들고, 일상적인 일들조차 버겁게 느껴진다.


그럴 때의 나만의 대처 방법들을 기록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적어보려 한다.


1. 샤워하기

우울은 수용성이라는 말이 있다. 샤워를 하면서 지나간부정적인 생각들을 씻어내려고 노력한다. 샤워를 마치고 머리를 말리면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지고 하루를 대할 수 있다.


2. 혼자 카페가기

혼자 적당히 어수선한 카페에 가서 내가 좋아하는 아메리카논를 주문하고 마시면서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하면 금세 기분이 괜찮아진 적이 많았다. 나만의 의식 같은 거다.


3. 감정을 글로 적기

매일 일기를 쓰는 것은 어렵지만 유독 안 좋은 감정이 들 때면 그것을 회피하기 보다는 하나 하나 솔직하게 기록해가며 우울을 글로 덜어낼 수 았다.


아침부터 유독 비가 왔던 오늘, 하루가 처음부터 꼬였다는 생각에 우울하고 무기력했다. 오랜만에 나의 감정을 기록해보고자 브런치에 글을 적어내려 갔다. 적어낸 것만으로도 나는 조금 괜찮아진 것 같다.


내일 하루는 오늘보다 조금 괜찮을 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마무리해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가끔은 흘러가는 대로 살아야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