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이 빛나는 밤에 Sep 24. 2024

가을이 손짓 했다.

여름이 벌써 그리워. 으슬으슬 추워!

계절의 탈바꿈!

땀 비질 비질 덥다 푸념하던 시간은 저만치 도망쳤다.

어쩌면 짧고 아쉬를 순간이었다.


적어도 나에게...

순가뿐 시간임을 알기에 그 순간을 즐기며 사랑하려 했다.

짧고 아쉽기만 한 시간은 언제나 순간 찰나였다.


오돌 토돌 닭살처럼 소름이 돋았다.

아이스커피를 입에 댈 수가 없을 정도로 으슬으슬 추웠다.


양동이로 퍼부은 듯 축축했던 땀은 이제는 살짝 젖은 땀방울로 생을 마감했다.

살랑살랑 불어 되는 바람을 즐길 수가 없다.

짧은 반바지와 얇은 티셔츠에 가끔씩 불어 되는 바람이 몸을 웅크리게 했다. 약간 젖은 옷은 더 추위를 감지하게 만들었다.


달리기는 나와의 긴밀한 대화였다.

어제에 이여 10킬로 연속 성공한 내 모습 멋졌다.

딱 8킬로까지는 즐기며 달렸데 그 너머에는 오른쪽 발에 압력이 심하게 가해지고 약간의 통증이 올라왔다.


그게 뭐라고?

온 신경이 한 걸음 내 딛는 발걸음에 집중했다.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완주한 넌 기특해.


호수 한 바뀌 도는데 푸른 잔디밭에 가족단위, 연인, 친구들이랑 삼삼오오 둘러앉아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 부러웠다. 문득 든 생각이었다.

10킬로 완주하면 드넓은 잔디밭에 누워서 실컷 자유를 노려봐자!. 지나고 나니 그 마음이 오래가지 않았다.

얼음 뛰어진 커피는 잔디밭 옆에 외면당하고 있었고 살갛에 닿은 강한 떨림은 이제 그만 접고 빨리 집에 가~

이러다 동태 될 것 같아. 맑은 콧물까지 훌쩍거렸다.

시간은 잠시 스치는 길 동무였다.


현재의 나는 어제의 발자취로 이뤘졌고, 오늘의 내가 모여 탐스럽게 영글 미래의 내가 되었다.


이 순간을 마음껏 즐겨야 할 이유였다.

"추워!  빨리 집에 가"


몸을 쓰지 않으니 추위가 온몸을 덮쳤다.

몸을 움직여야 에너지가 생기나 보다.


"녹슬지 않고 닿아 없애지게 만들자"


#가을 #10킬로 #달리기 #나답게 #에너지 #명언 한 스푼

작가의 이전글 무너지면 다시 일어나면 되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