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심리학 #006.]
How to Recognize Women’s Orgasms
Some women fake orgasms. Many men wonder if women have had them. What to do?
Posted Jan 31, 2019, Michael Castleman M.A.
https://www.psychologytoday.com/us/blog/all-about-sex/201901/how-recognize-women-s-orgasms
* 주요내용
- 적게는 33% 많게는 66%까지의 여성이 적어도 한번은 가짜로 오르가즘을 연기해본 적이 있다고 한다.
- 그 이유에는 이런 것들이 있다.
1) 파트너의 자존심을 높이고 감정을 상하게 하지 않기 위해.
2) 파트너의 불만족스러움을 피하기 위해
3) 섹스를 끝내기 위해.
4) 남자의 공식적인 여자친구로 인정받기 위해
5) 결혼 제안을 이끌어내기 위해서 등
- 사실 남자가 여성의 기분이 좋은지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하면 오르가즘이 아닐 경우가 크다. 오르가즘은 신체적 반응이기에 말하지 않더라도 알 수 있는 경우가 많다.
- 만약 파트너가 오르가즘을 겪는 것을 보고 싶다면, 대부분의 포르노를 무시하라.
- 단순한 왕복 성교로 오르가즘에 도달하는 여성은 25%에 불과하다.
- 본 저널에서 추천하는 체위는 여성 상위, 후배위, CAT이다.
* Bandi Think
섹스와 관련한 심리적인 영역을 소개해 줄 거라고 생각하고 번역을 시도한 저널인데 기법과 행위에 대한 상당히 구체적인 정보만 담겨있어 당황하였습니다. 글 후반부에 참고 자료가 담긴 링크를 달아놓도록 할게요.
본 저널은 여성의 오르가즘을 이끌어내려면 어떤 방법을 행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제 여성 중에 오르가즘을 느껴보지 못 한 비율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그만큼 여성의 오르가즘을 이끌어내는 것은 신비의 영역이며 선망의 영역처럼 느껴집니다. 그런데 과연 여성의 오르가즘이 남성의 능력에 의해 좌우되는 영역일까요? 이런 인식 역시 남성 위주의 포르노에서 파생된 잘못된 개념일 수 있습니다.
성적인 흥분 상태에서는 지저분한 정도를 둔감하게 느끼게 된다는 실험 결과가 있습니다. 단순하게 따져볼 때 자신의 전라를 노출한 상태에서 배설 기관과 근접한 생식기의 흥분 상태를 이용해 몸을 섞는 행위는 위생적이지 않은 행위입니다. 최대한 위생적으로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아예 하지 않는 것만큼 위생적인 것은 없죠. 물론 필자는 이 생각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매우 이성에만 초점을 맞춘 관점이기 때문이죠.
모든 행위는 감정, 생각, 행동이라는 3박자가 갖추어질 때 안정성을 가집니다. 사랑이라는 감정까지 굳이 논하지 않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섹스는 수치심을 뛰어넘어야 합니다. 진정 성을 즐기기 위해서는 성을 다룰 때 언제나 뒤를 따라다녔던 죄책감, 전통적 윤리관 등을 뛰어넘어야 하죠. 성욕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니까요.
상담에서도 그렇습니다. 기법에만 의존해도 비슷하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법만으론 어딘가 부족합니다. 내담자를 생각하는 진정 어린 관심과 온정, 자비와 사랑을 품고 있어야만 내담자의 변화도 일어납니다. 그 원리는 간단합니다. 상담사가 진심을 보이는만큼 내담자도 마음을 엽니다. 상담 관계도 관계이기에 양 측 모두 마음을 열고 있어야 순환이 되지요. 그러니 여성에게 오르가즘을 느끼게 하고 싶은 남성분도, 오르가즘이 어떤 건지 경험해보고 싶은 여성분도 이 말을 꼭 기억하세요.
노력하세요. 그리고 표현하세요.
기분 좋기 위해선데 뭐가 문제인가요?
CAT 체위에 대해 잘 설명해준 곳이 있으니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