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남매맘 딤섬 Feb 26. 2022

오늘도 김밥을 말다

그냥 나의 이야기


특정 음식에 의미를 두고 추억을 담는 편이다

장소와 음식에 유독 의미를 부여하는 것 같다.


음식을 싫어 하는것도 단순히 '맛이 없다' '식감을 싫어한다' 이런것 인 경우가 드물다

아픈 추억이 있어서 싫어한다. 내 나름 안 좋은 의미가 있는 경우가 많다

왜 그러냐고도 많이들 말한다.

그런데 나는 그렇다


그렇다고

모든것에 다 의미를 두고 추억을 담는건 아니다.

그냥 맛있어서 이 음식을 좋아하고 즐거운 곳이라 이 장소를 좋아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그 기준도 모호하다


'집'에는 좀 특별한 의미를 두고 있다.


가족들과의 추억이 가득 담겨있느 장소

즐거운 추억일 수도 있고 즐겁지 않은 추억일 수도 있다 그렇지만 그 모든것이 담겨 있는 장소 ..그래서 나는 집을 좋아한다. 집엥서 음식도 해먹기도 하고 소소히 자기만의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그런 평범함이 나는 좋다.


집에서 해먹는 음식 중 가족들과 싸먹는 '김밥'을 좋아한다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음 낳이 있지만 유독 슬픈 추억도 있고 즐거운 추억도 있고 먼가 복합적인 음식이다


또 가족들이 함께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하다



집에서 추억 할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은 많다

엄마가 해주던 음식들도 있고 

신랑과 해먹었던 음식들도 있다.

그런데 나는 유독 '김밥'을 좋아한다.


함께 요리를 하고 말고 썰고 먹는 '김밥'이 나는 참 좋다.

니가 좋아하는 이것도 넣고 내가 좋아하는 이것도 넣어서 돌돌 말아서 먹는다.


아이를 낳을 때 신랑이 요리 하나를 해주겠다고 했다.

나는 생각도 하지 않고 김밥이라고 말했다. 출산 전날 베이컨 오이 등등~을 사와서 김밥을 말아주었다.

김밥을 먹고 다음날 나는 아이를 낳으러 갔었다.


이상하게 김밥에 대한 추억들이 계속 누적되듯이 쌓여나간다.




미리 쌀 5인불을 깨끗이 씻어서 밥솥에 넣는다. 김밥을 준비하기 전 제일 먼저 나는 밥을 한다. 맛있는 새밥 냄세가 집안 가득 퍼질 때 쯤 재료들을 준비한다. 시금치보다는 오이를 좀더 좋한다. 오뎅이 들어가도 좋고 안들어 가도 좋다. 맛살가 게란을 꼭 넣어 주어야 한다. 재료를 하나씩 준비하다 보면 어느세 욕심껏 준비 하게 된다. 사먹어도 되지만 나는 집에서 싸먹는 김밥이 좋다.

재료를 준비하고 돌돌돌 말아서 참기름 잔득 발라서 슥슥 썰어 먹는 김밥, 나는 그 김밥이 좋다.

나에게 김밥이 특별한건

아마 재료를 준비하고 만드는 과정까지 포함이 되어 있는 것 같다.


 

김밥을 말면서 마주보고 나누는 시시콜콜한 이야기들

썰이면서 맛보는 꼬다리들



장을 보면서 나는 무심결에 김밥 재료를 구입한다.

그리고 아이들과 신랑에게 이야기 한다. 




김밥 만들어 먹자




작가의 이전글 인구 문제를 다룬 동화책을 읽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