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단 Jan 01. 2023

첫 번째 하루 성공

[비전보드 만들기]


불과, 몇 달 전 나는 실패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 같았다. 

오랫동안 꿨던 꿈은 포기했고, 계획했던 일들은 다 틀어졌고, 

그 밖의 자잘 자잘한 실패들을 경험했다. 

그 와중에 내가 성공한 것이라고는 아무것도 없었다. 

좌절감이 올라올 때쯤 원인을 파악하고 싶었다. 

내가 매번, 그리고 매일 실패하는 이유들에 대한 원인은 뭘까?

내가 세웠던 목표들은 장기적이고, 거창했다. 

거창한 목표 앞에 나의 하루하루는 미약했다. 

그래서 내가 선택한 방법은 

내일의 성공이 아닌 오늘, 지금 당장 하는 성공, 

즉, 거창한 내일의 목표를 이루는 것이 아닌 소소한 오늘의 목표를 이루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1월 한 달간 브런치에 업로드되는 글은 

하루하루 성공하는 이야기를 통해 티클 같은 작은 성취감을 모아 모아서 

태산 같은 성취감으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작은 실험입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은 이 실험에 대한 증인이 되어주시는 겁니다. 

저의 실험의 증인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3년 1월 1일 첫 번째 하루 성공 [비전보드 만들기]


비전보드는 목표 또는 꿈을 이미지와 사진, 문구들로 꾸며서 

그 목표를 이루는데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직접 이미지와 사진 문구들로 꾸며서 만드는 방법과 

디지털로 만드는 방법 등이 있는데, 

이미 너무 많은 블로그나 유튜브에 비전보드 만드는 방법 등이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만드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는 생략하고, 

저는 만들면서 느낀 점을 이야기하겠습니다. 


[2023년 1월 1일 완성된 비전 보드]

- 이미지 저작권이 문제가 될 수 있어 최대한 가리고 업로드 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비전보드를 만들면서 느낀 첫 번째는 목표에도 정리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비전보드는 한눈에 볼 수 있게 목표와 꿈에 맞는 이미지와 사진들을 배치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한정된 공간 안에 이미지와 사진을 배치해야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목표와 꿈을 선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보다 명확하게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목표에 애정과 자신감이 생깁니다. 


목표에 맞는 이미지를 찾고, 

찾은 이미지를 배치하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메시지들을 적으면서, 

정말 이 목표들을 이루고 싶은 마음이 생기고,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도 생깁니다. 


세 번째는 미래가 기대됩니다. 


저의 비전보드 목표는 비교적 먼 미래에 목표를 담았습니다. 

가장 가까운 미래가 3년 후의 미래일정도로 머나먼 미래의 목표들을 담았는데

앞서 느낀 감정 덕분인지 꿈을 이뤄나갈 저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비전보드를 작성하기 전에는 어떤 게 달라질까 생각했는데

목표를 정말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그리고 자신감.

가장 많이 달라진 건 저의 마음가짐인 것 같네요. 

이 세상은 바로 마인드의 차이라고 하죠. 

비전보드 만들기를 통해 저의 목표에 온기를 불어넣고, 

목표에 대한 마인드를 바꿀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내일의 도전은 자전거 타고 출/퇴근하기입니다. 

그럼 내일 성공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