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단 Jan 29. 2023

스물네 번째 하루성공

 [5년 후 나의 미래 상상해 보기]

23년 1월 27일 [5년 후 나의 미래 상상해 보기]


아주 최대한 구체적으로 상상해 봤습니다.

그날 입은 저의 옷차림과 헤어스타일부터,

그날의 날씨와 하늘의 구름정도까지 말이죠.


저는, 캐리어 가득 짐을 싸고 있네요.

아마도 마흔 기념 여행을 떠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장기간 여행을 기획했는지 짐이 제법 많은데요?

티켓을 보니, 스위스네요.

캐리어 문이 안 닫혀서, 짐을 좀 빼기도 합니다.

그렇게 정리한 짐을 한쪽에 두고,

마지막으로 놓친 게 없는지 집을 한번 쭉 둘러봅니다.

저만의 취향으로 꾸며놓은 집이 눈에 들어옵니다.


상상의 힘이 생각보다 강하네요.

상상만으로 이미 그렇게 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구체적인 상상을 하였으니,

그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봐야겠죠.


세계적인 부호인 워런버핏은

"오늘 누군가가 그늘에 앉아 쉴 수 있는 이유는

오래전에 누군가가 나무를 심었기 때문이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5년 후 아니 몇 년 후 지금보다 더 안정적인 삶을 살기 위하여

저도 저만의 나무를 많이 심어놔야겠습니다.


순천여행에서 본 풍경입니다. 저도 이렇게 큰 나무를 심어보려고 합니다.  


내일의 목표는 새롭게 만난 사람과 대화하기입니다. 

그럼, 내일 성공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세 번째 실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