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B차차차 다이렉트 Nov 17. 2022

‘가솔린 vs 하이브리드’, 어떤 차를 원해요?

 20세기 이후 가장 보편적인 이동 수단이 된 자동차는 기술이 발전되며 놀랍게 변화되는 중이다각종 최첨단 기술의 적용으로 성능안전편의 등 매년 출시되는 자동차는 새롭기만 하다.


최근 자동차 업계의 주요 이슈 중 하나는 친환경차다전 세계가 기후 위기를 겪으며 탄소 중립 등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밀고 있기 때문이다이에 따라 전기차수소차 등 자동차는 또 다른 변화를 겪고 있다.


 친환경차의 출시와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차가 있었으니바로 하이브리드’ 자동차다내연 기관과 전기차의 배터리 엔진을 동시에 장착한 하이브리드는 기존 차량에 비해 연비 및 유해가스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차세대 자동차의 위치에 올랐다.


 많을 경우유해가스를 기존보다 90% 이상 줄일 수 있고대도시의 공기와 주변 환경을 개선할 수 있으며교통통제도로 계획 등과도 잘 맞아 하이브리드는 대표적인 친환경차로 불린다.

무엇보다 충전소 등 인프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 전기차와 달리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 차와 같이 일반 휘발유를 넣어주면 돼 운용도 간편하다이 같은 하이브리드의 장점들은 수많은 이들이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 계기가 됐다.


 이제 내연기관차는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친환경차에 그 자리를 점차 내어주는 모양새다이 같은 흐름이 자동차 장기렌트 업계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이번 포스트에서는 대표적인 자동차 장기렌트 기업 ‘KB차차차 장기렌터카에서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출고된 하이브리드와 대표적 내연기관차인 가솔린차와의 렌트 비율을 비교해 보려 한다.


가솔린디젤. LPG, 하이브리드전기 등 올 한 해 1월부터 9월까지 출고된 차량은 총 4,856대였다.


 이중 가솔린차는 총 1,907대 렌트됐다이는 전체 출고 대수의 39%의 비율을 차지하는 양으로시대의 변화 속에 점차 줄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많은 이들은 가솔린차를 렌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하이브리드는 전체 2,304대 렌트되며 전체 순위 1위에 올랐다이는 전체 출고 대수 대비 47% 비율로출고 대수의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연비유해가스 배출량 등 장점이 많은 만큼 하이브리드의 인기는 아주 높았다.


하이브리드의 출고량은 전체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중간중간 감소세에 접어들기도 하지만결과적으로 1월과 9월 출고량은 200대 가까이 차이 난다하이브리드의 출고량이 가장 높은 달은 7월이었다총 440대가 출고됐다반대로 가장 낮은 달은 1월이다총 181대 렌트되며 가솔린차보다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전체적으로 증가세를 보이는 하이브리드에 비해 가솔린차는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가솔린차는 1월 242대를 기록하며 하이브리드를 앞질렀지만그 이후 4월 217대로 동수를 기록한 것 외에 모두 역전당했다가장 출고가 많이 된 달은 9월 298대이며출고량이 가장 낮은 달은 2월 144대다.


출고된 하이브리드 중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호한 모델은 무엇일까인기 1위는 적수가 없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는 기아의 SUV 쏘렌토였다매력적인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 등 특유의 상품성으로 수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쏘렌토는 총 649대가 출고됐다.

2위는 현대의 그랜저였다총 528대가 출고됐다현재 11월 풀체인지 7세대 출시를 앞둔 그랜저는 많은 이들의 관심 대상이다현재 사전 계약 8만 대를 돌파하며 대박을 예고하고 있다.


 이어 기아의 SUV 스포티지가 416대 렌트되며 3위를 차지했다스포티지는 진보적인 디자인과 준중형 차급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실내 공간, 신규 파워트레인 적용 등을 통한 우수한 동력 성능, 연비 효율 등이 장점으로 손꼽힌다.

마지막은 기아의 준중형 세단 K8이다젊은 감성을 담아 과감하고 파격적인 디자인이 인상적인 K8은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하던 다른 세단과 달리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가솔린차는 하이브리드에 비해 선택지가 더 많기 때문에 세단부터 SUV, MPV 등 다양한 차량이 골고루 사랑받았다.


 먼저 기아의 MPV 카니발을 찾는 고객들이 많았다총 341대 출고된 카니발은 트렌디한 디자인큰 차체를 바탕으로 한 넓은 실내뛰어난 활용성 등으로 흔히 ‘아빠들의 드림카로 불리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대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선보인 준중형 세단 G80도 높은 출고량을 자랑했다. G80의 출고 대수는 204대였다. G80은 지금의 제네시스 브랜드 탄생을 이끈 대표 모델로 불린다전면의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의 쿼드램프 등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첨단 안전 편의 사양 등 G80이 가진 매력은 수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쏘렌토와 스포티지는 가솔린차 부문에서도 큰 인기였다쏘렌토 158스포티지 128대 등 수많은 이들이 이 두 차량의 가솔린 모델을 찾았다.


 차세대 자동차 하이브리드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하지만 가솔린차의 인기도 만만치 않다친환경차의 보급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지만한동안 하이브리드와 가솔린차 모두의 인기는 현재진행형일 것으로 보인다.


끊임없이 변화하며 더욱 편안한 이동을 우리에게 선물하는 자동차모두 KB차차차 장기렌터카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맘에 드는 차 한 대 렌트해서 즐거운 카 라이프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전체 렌트카 대비 SUV출고량 비율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