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르카 Oct 04. 2022

<스마일> 야구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한 섬뜩한 미소

미국 / Paramount Pictures


지난 9월 2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콜로세움에서 MLB 경기 중계 카메라에 이상한 장면이 포착되었다. 관중석에서 카메라를 응시하며 섬뜩한 미소를 짓고 있는 한 여인. 그녀는 'SMILE'이라고 적힌 형광색 상의를 입은 채 오랜 시간 동안 미동도 없이 앉아 있다. 이 기이한 광경은 중계 카메라뿐만 아니라 경기장을 찾은 많은 야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영화 <Smile> 포스터

야구 팬들을 섬찟하게 만든 소름 끼치는 웃음의 정체는 놀랍게도 공포영화 <Smile>의 배급사 Paramount Pictures의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이었다! 영화 개봉 일주일 전인 9월 23일부터 여러 야구 경기에 침투한 배우들이 스마일 셔츠를 입고 영화 콘셉트인 소름 끼치는 웃음으로 영화를 홍보한 것. 트위터의 영상을 보면 여성이 조심스럽게 일어나 티셔츠의 'SMILE' 로고를 보여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https://www.smilesightings.com/

뿐만 아니라, Paramount Pictures는 소비자가 단순히 밖에서 Smiler를 발견하는 것을 넘어 목격한 미소를 공유할 수 있는 공식 사이트와 미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전화번호도 준비했다. 또한 평소의 미소를 사악한 미소로 바꾸는 Snapchat 필터로 소비자가 자신의 얼굴을 뽐내고 공유할 수도 있도록 했다.


출처 : 파라마운트 픽쳐스

적은 비용으로 자발적인 입소문을 유도한 Paramount Pictures의 영리한 아이디어의 효과는 굉장했다. Smiler들의 기묘한 모습은 경기를 보러 간 관중들의 SNS에서 확산되었고, 다양한 매체에서 이 이야기를 퍼뜨렸다미국의 공포영화 <Smile>은 롯데엔터테인먼트에 의해 국내 수입되어 <스마일>이라는 제목으로 10월 6일 국내 개봉한다.


*

참고자료

https://creepycatalog.com/smile-movie-2022/https://collider.com/smile-marketing-campaign-crowd-plants-baseball-games/

https://collider.com/smile-marketing-campaign-crowd-plants-baseball-games/


매거진의 이전글 <헌트> 흥행 성공의 비결은 '유튜브 예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