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 허전한 당신을 위한 추억의 편지
토끼는 아삭아삭 어적어적.
황소는 아작아작 곰은 쩝쩝쩝
고래는 후우우우읍
거인은 아작아작 쩝쩝...
재미있는 소리를 담은 그림 동화다.
동물과 식물, 사람은 먹어야 살 수 있다. 식물은 땅에서 물과 영양분을 먹고, 동물은 음식을 먹는다. 사자에게 당근을 주면 먹지 않는다. 동물과 사람에게는 영양분이 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주어야 먹고 좋아하는 음식과 먹기 싫어하는 음식이 있다.
그럼 당신은 어떤 음식을 좋아하나요?
사람마다 좋아하는 음식이 정말 다르다. 대체적으로 많이 먹은 본 음식을 좋아하긴 하지만 사람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면 남편은 양념한 고기를 좋아한다. 물에 빠진 고기는 국무 위주로 드시며 "영양분이 국물에 다 우려나 있는데 고기는 당신이 먹어."라고 한다. 우리 딸은 특수 부위 고기를 좋아한다. 양념장도 찍지 않고 그냥 고기 자체의 맛을 즐긴다. 그러므로 물에 빠진 고기와 국물은 거의 먹지 않는다. 저는 생선 해물류와 과일을 좋아한다. 고기를 좋아하고 양념한 고기는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달라도 너무 달라서 외식 한번 하려면 의견 일치가 어려운 편이다. 가장 의견 일치가 잘 되는 것은 닭이다. 난 닭다리, 남편은 날개, 딸은 터벅살을 좋아한다. 양념과 간장 소스나 양념과 후라이드로 주문한다. 의견 일치하는 것이 있어 가끔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요즘은 체질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지만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이 있다. 절제하고 그 음식은 먹지 않는다고 말하지만 군침을 흘리는 경우가 있다. 체질에 맞게 음식을 먹는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긴 하지만 내 몸에는 맞고 소화 흡수를 잘하여 몸에 잘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다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당신은 음식이 맛있나요?
음식이 항상 맛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많다. 고기 냄새나 생선 비린내를 맡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는 비린내가 나거나 누린내가 나는 음식은 잘 먹지 못한다. 어릴 때부터 조금 많이 먹으면 체하여 탈이 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음식은 많이 먹으면 안 된다.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있어서 그런지 맛있는 음식이 있어도 절제하는 편이고 배가 고파서 음식을 먹는다.
이 책을 읽으며 '음식은 맛있게 먹어야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귀찮아서 대충 먹는 것이 아니라 재미있게 먹으려고 노력하게 되었다.
어떻게 음식을 맛있게 먹을까요?
1. 숟가락을 뒤집어 먹는다.
우리 아이들과 있을 때 숟가락 뒤집어 먹은 아이를 본 후로 가끔 밥 먹다가 혼자 웃는다. 숟가락을 뒤집으면 밥이 잘 떨 수 없어 웃다 보면 밥 먹는 것이 재미있을 것이다.
2. 맛집 튜어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찾아다니는 것만으로도 행복할 것이다. 맛집 줄 서서 먹어 보는 것 상상만으로도 행복하다. 우리 남편이 싫어하여 거의 해 본 적이 다섯 손가락 안이다.
3. 어떻게 먹으면 재미있을까?
매일 먹는 밥이지만 재미있게 먹으려고 생각하고 먹으면 맛있다. 먹다가 여기에 식초, 소스를 더 추가하면 등등 생각만으로 피식 웃음 나고 실행해 보는 것도 좋겠다.
음식은 우리 몸에 좋은 영양을 미친다. 이왕 먹는다면 재미있게 맛있게 먹어 보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