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다희 Dec 30. 2023

인프제의 오늘


 강다희 

제 블로그에 놀러오세여, 제 글이 더 많아요.


친애하는 일기,

새로운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아침, 일찍 일어나 조용한 시간을 갖는 것이 저에게는 중요합니다. 이른 아침의 고요함 속에서, 저는 오늘 하루를 위한 마음의 준비를 합니다. 차를 마시며 창밖을 바라보는 이 시간이, 하루 중 가장 평화로운 순간이에요.


오늘은 특히나 감정이 깊게 느껴지는 하루였습니다. 사람들과의 교류 속에서 저는 자연스레 그들의 감정을 읽고, 때로는 그들이 겪고 있는 것을 깊이 공감하곤 합니다. 이런 능력은 때때로 제 감정을 압도하곤 하지만, 동시에 타인을 돕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직장에서는 제 강점을 살려 동료들과의 관계를 조율하고, 프로젝트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INFJ로서, 저는 사람들 사이의 미묘한 감정을 감지하고, 그들의 필요와 동기를 이해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런 능력이 오늘 같은 날에는 진정으로 빛을 발합니다.


퇴근 후, 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공원으로 산책을 갔습니다. 자연 속에서 거닐며, 저는 무거워진 마음을 가볍게 하고 생각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시간은 저에게 필수적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내면의 평화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녁에는 제 창의력을 발휘할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는 제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방법입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저는 내면의 세계를 탐험하고, 제 자신을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이제 잠자리에 들기 전에, 오늘 하루를 되돌아보며, INFJ로서 제가 가진 감정의 깊이와 복잡성에 대해 생각합니다. 제 삶은 끊임없는 자기 성찰과 타인에 대한 깊은 이해, 그리고 의미 있는 관계를 추구하는 여정입니다.


 때로는 이러한 성향이 도전이 되기도 하지만, 그것은 동시에 제 삶을 풍부하고 의미 있게 만듭니다.


새로운 하루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과 새로운 감정적 여정이 기다리고 있어요. 저는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하며, 이 복잡한 세상 속에서 제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을 이어갈 것입니다.


그럼 안녕, 깊은 생각의 여정을 떠나는 한 사람



이전 15화 인프제의 친애하는 일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