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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브래드 Sep 29. 2022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필드 만들기

feat. Google data studio에서 데이터 다루기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은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에서

Part17. Google data studio 파트 두 번째 시간으로 Google data studio에서 차트에 항목을 추가하고 계산된 필드를 만드는 등 데이터를 직접 다뤄볼게요.



Part 17. Google data studio

데이터 값 선택

지난 시간에 Google data studio 리포트에서 GA 데이터를 시각화해보는 작업을 진행해보았어요.


만약 리포트에 있는 구성 사항을 수정하고 싶다면, 해당 값을 선택하고 위 이미지처럼 데이터 측정 항목 등을 수정할 수 있어요.




페이지 / 페이지뷰 / 이탈률 지표

기존 리포트 하단에 다음과 같이 지표를 구성할 수 있어요.


어떠한 페이지를 통해 유입했으며, 페이지뷰 수는 얼마인지 그리고 구체적인 이탈률까지 우리가 직접 구성하여 확인할 수 있어요.




계산된 필드 생성

Google data studio에서는 계산된 필드를 생성하여 활용할 수 있어요.


지표를 직접 입력하여 수식을 작성하고, 계산된 해당 값을 리포트에 불러올 수 있답니다.




함수 사용 가능

엑셀이나 비슷한 다른 툴들과 마찬가지로 Google data studio에서도 함수 사용이 가능합니다.


엑셀에서 자주 쓰이는 함수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Google data studio에서 쓰이는 여러 함수가 존재함을 알 수 있습니다.




case 구문

case 구문을 통해서도 Google data studio 내에서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구문뿐만 아니라 Google data studio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구문들을 공부할 필요가 있습니다.




데이터 혼합하기

Google data studio에서는 데이터를 혼합해서 우리가 보고자 하는 내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표 추가를 통해 또 여러 개의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으며, 입맛에 맛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혼합 데이터 사례

혼합 데이터를 구현한 예시입니다.


이종 간의 데이터 결합을 시각화 리포트를 통해 보여주며, 다른 인사이트를 만들어내는 데 있어서 혼합 데이터를 많이 사용합니다.


혼합 데이터를 통해 Google data studio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를 통해 Part17. Google data studio 두 번째 시간으로 Google data studio의 필드에서 다양한 항목을 추가해보는 작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데이터 소스 권한 및 빅쿼리 활용에 관해 함께 알아볼게요.


브래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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