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래드 May 31. 2022

Google Ads; 디스플레이 1편

구글 애즈를 활용한 비즈니스 성장

구글 애즈를 활용한 비지니스 성장을 알아보자. 본 내용은 Google Skillshop 내용을 토대로 정리하였다.


Google Ads 알아보기

 Google Ads는 잠재고객들에게 도달하여 가치 높은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지털 광고 솔루션이다. 


그렇다면 Google Ads를 이용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Google Ads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

  Google Ads는 중요한 순간에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설계된 광범위한 광고 제품을 제공한다. 또한 광고 실적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어려운 작업은 Google의 스마트 기술에 맡기고 비즈니스 성장에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Google Ads의 이점

Google Ads는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해 관련성, 관리, 결과라는 세 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구축되어 있다. 


1) 관련성

 Google Ads는 적시에 적절한 메시지로 적합한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용자가 내 비즈니스와 유사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면 Google 검색과 Youtube를 비롯한 다양한 공간에 광고가 게재된다. 


 또한 가장 관련성 높은 고객에게 광고가 게재되도록 키워드 및 위치와 같은 옵션을 맞춤설정할 수도 있다.


2) 관리

 Google Ads에서는 광고주가 예산을 완전히 관리할 수 있다. 광고주가 월, 일, 광고 단위로 지출 비용을 설정하며 이 설정을 토대로 Google Ads는 입찰을 통해 어떤 광고를 표시할지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다.


 전략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간편하게 광고를 조정하거나 예산을 수정할 수 있다. 또한 캠페인을 일시중지 및 재시작할 수 있다.


3) 결과

 고객이 내 웹사이트를 클릭하거나 내 비즈니스로 전화를 거는 등의 액션을 취할 때만 비용이 발생한다. 측정 도구를 통해서 웹사이트, 앱, 광고의 실적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술을 활용하여 캠페인을 구축, 관리, 최적화하여 투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Google Ads 로 비즈니스 목표에 기여하기

 Google Ads는 Google 검색으로 궁금한 점을 해결하고 YouTube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고 Google Play에서 앱을 찾는 수많은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솔루션이다.


Google Ads 캠페인 유형

 Google Ads 광고를 이용하려면 먼저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캠페인을 만들어야 한다. 캠페인 유형에 따라 광고 게재위치와 광고 형식이 결정된다. 


 1) 검색

 검색 광고는 사용자가 광고주와 비슷한 업체를 검색할 때 Google 검색 결과 옆 또는 Youtube를 비롯한 Google 파트너 사이트에 게재된다.


 검색 캠페인을 활용하면 잠재고객이 브랜드를 인식하고 제품 구매를 고려하여 액션을 취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2) 디스플레이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는 2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와 앱으로 구성된 네트워크에 게재되어 인터넷 사용자의 90%에 도달할 수 있다. 광고주의 비즈니스 또는 고객의 관심분야와 관련 있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적절한 광고가 게재된다.


 3) 동영상

 동영상 광고를 사용하면 다수의 적합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관심을 유도할 수 있다. YouTube뿐 아니라 수많은 웹사이트와 앱으로 구성된 Google의 네트워크 전체에 광고를 단독으로 또는 다른 스트리밍 동영상 콘텐츠와 함께 게재할 수 있다.


 동영상 캠페인을 이용하면 내 비즈니스의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 고객이 좋아하는 뮤직 비디오를 감상하기 전이나 구매할 제품에 관해 검색할 때 등 적절한 시점에 광고를 게재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4) 쇼핑

 쇼핑 광고는 Google 쇼핑 또는 검색 결과 옆에 게재되거나 텍스트 및 반응형 광고와 나란히 표시된다. 쇼핑 광고는 소비자가 광고를 선택하기 전부터 상세한 정보를 표시하여 제품을 홍보한다. 


쇼핑 캠페인을 사용하여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의 인벤토리를 광고하고, 웹사이트 및 지역 상점의 방문자를 늘리고, 더욱 가치 있는 리드를 확보할 수 있다.


 5) 앱

 앱 캠페인은 간편하게 설정하여 Google 검색, Google Play, YouTube 등 대표적인 Google 웹사이트뿐 아니라 수많은 모바일 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다운로드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광고와 입찰가가 자동으로 조정된다. 


앱 캠페인을 이용하면 참여, 앱 설치는 물론, 뉴스 레터 가입, 제품 주문 같은 인앱 액션까지도 늘릴 수 있다.


캠페인 최적화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는 선택한 캠페인 유형에 따라 결정되지만, 가장 의미 있는 잠재고객이 어디 있더라도 이들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맞춤설정할 수 있다.


 1) 기기 타켓팅

 데스크톱,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든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다.


 2) 위치 및 언어 타겟팅

 특정 위치의 고객이나 브라우저에 동일한 언어를 설정한 고객에게 게재되도록 캠페인 광고를 운영할 수 있다.


 3) 입찰 및 예상 설정

 입찰 전략을 통해 사용자의 광고 상호작용에 어떻게 비용을 지출할지 정할 수 있다. 예산 설정은 전적으로 광고주의 재량이며, 이 설정은 언제든지 조정할 수 있다.


 4) 광고 확장

 주소정보, 웹 사이트의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 전화번호 등 더 많은 정보를 광고에 포함할 수 있다.

 



Google Ads는 온라인 판매 증대, 웹사이트 방문자 유치, 전화 문의 유도, 재방문 유도 등 필요한 목적을 달성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캠페인과 서비스를 이용해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비즈니스 성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GA4 분해하기(1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