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를 활용한 비즈니스 성장
구글 애즈를 활용한 비지니스 성장을 알아보자. 본 내용은 Google Skillshop 내용을 토대로 정리하였다.
Google Ads는 잠재고객들에게 도달하여 가치 높은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지털 광고 솔루션이다.
그렇다면 Google Ads를 이용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Google Ads는 중요한 순간에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설계된 광범위한 광고 제품을 제공한다. 또한 광고 실적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어려운 작업은 Google의 스마트 기술에 맡기고 비즈니스 성장에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Google Ads는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해 관련성, 관리, 결과라는 세 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구축되어 있다.
1) 관련성
Google Ads는 적시에 적절한 메시지로 적합한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용자가 내 비즈니스와 유사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면 Google 검색과 Youtube를 비롯한 다양한 공간에 광고가 게재된다.
또한 가장 관련성 높은 고객에게 광고가 게재되도록 키워드 및 위치와 같은 옵션을 맞춤설정할 수도 있다.
2) 관리
Google Ads에서는 광고주가 예산을 완전히 관리할 수 있다. 광고주가 월, 일, 광고 단위로 지출 비용을 설정하며 이 설정을 토대로 Google Ads는 입찰을 통해 어떤 광고를 표시할지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다.
전략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간편하게 광고를 조정하거나 예산을 수정할 수 있다. 또한 캠페인을 일시중지 및 재시작할 수 있다.
3) 결과
고객이 내 웹사이트를 클릭하거나 내 비즈니스로 전화를 거는 등의 액션을 취할 때만 비용이 발생한다. 측정 도구를 통해서 웹사이트, 앱, 광고의 실적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술을 활용하여 캠페인을 구축, 관리, 최적화하여 투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Google Ads는 Google 검색으로 궁금한 점을 해결하고 YouTube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고 Google Play에서 앱을 찾는 수많은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솔루션이다.
Google Ads 광고를 이용하려면 먼저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캠페인을 만들어야 한다. 캠페인 유형에 따라 광고 게재위치와 광고 형식이 결정된다.
1) 검색
검색 광고는 사용자가 광고주와 비슷한 업체를 검색할 때 Google 검색 결과 옆 또는 Youtube를 비롯한 Google 파트너 사이트에 게재된다.
검색 캠페인을 활용하면 잠재고객이 브랜드를 인식하고 제품 구매를 고려하여 액션을 취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2) 디스플레이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는 2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와 앱으로 구성된 네트워크에 게재되어 인터넷 사용자의 90%에 도달할 수 있다. 광고주의 비즈니스 또는 고객의 관심분야와 관련 있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적절한 광고가 게재된다.
3) 동영상
동영상 광고를 사용하면 다수의 적합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관심을 유도할 수 있다. YouTube뿐 아니라 수많은 웹사이트와 앱으로 구성된 Google의 네트워크 전체에 광고를 단독으로 또는 다른 스트리밍 동영상 콘텐츠와 함께 게재할 수 있다.
동영상 캠페인을 이용하면 내 비즈니스의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 고객이 좋아하는 뮤직 비디오를 감상하기 전이나 구매할 제품에 관해 검색할 때 등 적절한 시점에 광고를 게재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4) 쇼핑
쇼핑 광고는 Google 쇼핑 또는 검색 결과 옆에 게재되거나 텍스트 및 반응형 광고와 나란히 표시된다. 쇼핑 광고는 소비자가 광고를 선택하기 전부터 상세한 정보를 표시하여 제품을 홍보한다.
쇼핑 캠페인을 사용하여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의 인벤토리를 광고하고, 웹사이트 및 지역 상점의 방문자를 늘리고, 더욱 가치 있는 리드를 확보할 수 있다.
5) 앱
앱 캠페인은 간편하게 설정하여 Google 검색, Google Play, YouTube 등 대표적인 Google 웹사이트뿐 아니라 수많은 모바일 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다운로드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광고와 입찰가가 자동으로 조정된다.
앱 캠페인을 이용하면 참여, 앱 설치는 물론, 뉴스 레터 가입, 제품 주문 같은 인앱 액션까지도 늘릴 수 있다.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는 선택한 캠페인 유형에 따라 결정되지만, 가장 의미 있는 잠재고객이 어디 있더라도 이들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맞춤설정할 수 있다.
1) 기기 타켓팅
데스크톱,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든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다.
2) 위치 및 언어 타겟팅
특정 위치의 고객이나 브라우저에 동일한 언어를 설정한 고객에게 게재되도록 캠페인 광고를 운영할 수 있다.
3) 입찰 및 예상 설정
입찰 전략을 통해 사용자의 광고 상호작용에 어떻게 비용을 지출할지 정할 수 있다. 예산 설정은 전적으로 광고주의 재량이며, 이 설정은 언제든지 조정할 수 있다.
4) 광고 확장
주소정보, 웹 사이트의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 전화번호 등 더 많은 정보를 광고에 포함할 수 있다.
Google Ads는 온라인 판매 증대, 웹사이트 방문자 유치, 전화 문의 유도, 재방문 유도 등 필요한 목적을 달성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캠페인과 서비스를 이용해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비즈니스 성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