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래드 Jun 01. 2022

Google Ads; 디스플레이 2편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의 캠페인 유형 이해하기

Google Ads 디스플레이 2편으로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의 캠페인 유형을 이해해보자.

본 내용은 Google Skillshop 내용을 토대로 정리했다.


ㆍ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를 이용한 디스플레이 광고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를 광고 솔루션으로 이용하면 300만 개 이상의 앱과 웹사이트에서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 90%에게 다가갈 수 있다.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의 가치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는 사람들이 웹을 이용할 때 관련성 있는 광고를 게재하므로 비즈니스에서 기존 고객은 물론 잠재고객에게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된다.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양한 입찰 옵션, 반응이 좋은 광고 형식 및 투명한 옵션을 가지고 있다.


디테일한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의 가치는 다음과 같다.


 1) 강력한 의도신호

 Google은 업계 최고 소준의 의도 신호를 활용하여 가장 관련성 있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마케팅 결과를 달성한다.

 2) 엄청난 규모

 Gmail, YouTube를 비롯해 수백만 곳의 웹사이트에서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이들과 소통할 수 있다.

 3) 측정 가능한 실적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의 측정 가능한 실적으로 성과를 극대화한다.

 4) 간편한 캠페인 설정

 마케팅 목표를 정하면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이 목표에 적합한 기능과 옵션을 제공한다.


Google 디스플레이 시작하는 방법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사용하 때는 광고주가 광고 제대 방법, 시기, 위치를 설정한다. 디스플레이 캠페인에는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과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


ㆍ디스플레이 광고 유형

 처음으로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만든다면, 캠페인 유형에는 스마트와 표준의 두 가지가 있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1)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완전 자동화된 캠페인 유형이다. 성공적인 디스플레이 캠페인 운영을 뒷받침하는 모든 요소가 통합돼있고, Google 머신러닝 기술의 정수를 활용한다.


 광고주는 광고 내용, 사용할 이미지, 일일 예산, 전환당비용(CPA) 실적 목표만 입력하면 된다. 이후 Google에서 광고를 조합하고 연결하여 광범위하게 제개한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기존 CPA모델을 사용하여 적시에 입찰가를 설정한다. 또한 새로운 자동 타겟팅 인프라를 사용하여 중간 및 하위 유입경로 전체에 대한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타겟팅을 제공하며, 새로운 자동 최적화 광고 소재 기술을 사용하여 원본 광고 애셋을 결합하고 입찰별로 맞춤 광고를 구축한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주요 이점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1) 간편함

 예산, 입찰가, 광고 소재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캠페인을 만들 수 있다. 캠페인 생성 후에는 다양한 Google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최대한 많은 고객을 찾을 수 있다.

2) 정보

 표준 Google Ads 보고서에 더하여 통계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보조 보고서를 제공하므로, 매일 세세하게 관리하는 대신 폭넓게 전략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3) 규모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YouTube 같은 Google에서 소유하고 운영하는 사이트와 AdMob을 비롯해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가 지원되는 300만 개의 웹사이트 및 앱에서 실행된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구성요소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지원하는 3가지 자동 모델은 자동 입찰, 자동 타겟팅, 자동 광고 소재이다. 


1) 자동입찰

 수동으로 입찰하는 대신 목표로 할 타겟 CPA나 타겟 ROAS를 지정하면, 입찰별로 전환이 발생할 가능성을 기준으로 Google에서 CPC 입찰가를 관리한다.

2) 자동 타겟팅

 타겟팅은 캠페인 실행 위치를 최적화하여 비즈니스에 가장 유리한 곳에서 광고 노출 빈도를 늘린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리마케팅과 잠재고객 확보에 모두 도움이 된다.

3) 자동 광고 소재

 광고주가 제공한 광고 제목, 설명, 로고, 이미지 같은 광고 구성 요소를 바탕으로 광고가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그리고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의 거의 모든 광고 공간에 맞게 자동 조정된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이 적합한 경우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다음과 같은 광고주에게 적합하다.


1) 디스플레이 광고를 처음 시작하며 빠르고 실적이 우수한 캠페인을 원하는 광고주

2)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리마케팅 및 재참여 유도/잠재고객 확보를 통해 신속하고 간편하게 실적 창출을 원하는 경우

3) 리마케티에만 디스플레이 광고를 활용하고 있었지만 이제는 구매 여정 초기부터 고객에게 도달하고자 하는 광고주

4) 수동 타겟팅 캠페인보다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려 하거나 기존 캠페인 구조를 단순화하려는 광고주


2)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 

 표준 디스플레인 캠페인은 모든 요소를 직접 관리하고 싶을 때 적합한 캠페인이다. 타겟팅, 입찰, 광고 형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1) 타겟팅

 -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인다.

 - 사용자가 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살펴보도록 유도한다.

 - 사용자가 행동하도록 독려하여 판매나 리드 창출을 이끌어낸다.

 2) 입찰

 마케팅 목표에 적합한 입찰 전략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향상된 CPC: 각 클릭이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에 따라 수동 입찰가를 자동으로 조정한다.

 - 전환수 최대화: 예산 내에서 전환을 최대한 많이 유도한다.

 - 타겟 CPA: 평균 전환당비용 목표를 달성하면서 전환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입찰가를 자동 설정한다.

 - 타겟 ROAS: 광고주가 설정한 타겟 광고 투자수익 수준에서 최대한의 전환 가치를 달성하는 데 유리한 입찰가를 자동 설정한다.

 3) 광고 형식

 디스플레이 캠페인에는 두 가지 광고 형식이 존재한다.

 -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효율적인 대규모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 전체 업로드 광고(이미지 및 AMPHTML): 더욱 세밀하게 관리할 수 있다.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는 스마트와 표준의 두 가지 캠페인 유형이 존재한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완전 자동화를 제공하며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좀 더 세밀한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작가의 이전글 Google Ads; 디스플레이 1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