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래드 Jun 02. 2022

Google Ads; 디스플레이 3편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로 사용자에게 도달하기

Google 디스플레이 3편이다. 오늘은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로 사용자에게 도달해보자.

본 내용은 Google Skillshop 내용을 토대로 정리했다.



ㆍ디스플레이 타겟팅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는 최적의 잠재고객을 찾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타겟팅 옵션을 사용하여 적절한 시점에 적절한 장소에서 전략적으로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타겟팅을 사용하는 이유

타겟팅을 사용하면 가장 도달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캠페인 광고의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캠페인 목표에 부합하는 마케팅 옵션을 선택하면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적절한 시점에 적절한 장소에서 최적의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한다.



ㆍ인지도 구축 

 폭넓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하려면 디스플레이 캠페인 마케팅 목표에서 인지도 구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인지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 타겟팅 옵션은 무엇이 있을까?

 


 1) 인구통계학적 타겟팅

 인구통계학적 타겟팅을 통해 사용자가 제공한 데이터와 추론된 데이터를 결합한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타겟팅은 연령, 성별, 자녀유무를 기준으로 선택할 수 있다.


 2) 관심분야 잠재고객

 관심분야 잠재고객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관심분야, 취미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TV처럼 폭넓은 잠재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다. 


 3) 맞춤 관심분야 잠재고객

 100개 이상의 기존 관심분야에도 딱 맞는 조건이 없다면 맞춤 관심분야 잠재고객을 만들 수도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한다면 맞춤 잠재고객을 정의하고 타겟팅하여 틈새 분야의 사용자에 대해 상당한 도달 범위를 확보할 수 있다. 



ㆍ구매 고려에 대한 영향

 

 구매 의도 잠재고객

 내가 판매하는 유형의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아보거나 비교하고 있어 전환할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다. 잠재고객의 행동을 통해 드러나는 구매 의도를 바탕으로 사용자를 정밀하게 분류한 세그먼트를 활용하면 내 비즈니스에서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일 잠재고객을 찾을 수 있다. 


 맞춤 의도 잠재고객

 구매 의도 잠재고객에 부합하는 세그먼트가 없는 잠재고객 집단을 타겟팅하는 맞춤 잠재고객을 만들고자 하는 경우, 맞춤 의도를 사용한다. 구매 의사가 있는 사용자 집단을 직접 정의하여 도달할 수 있으며, 관련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유사 잠재고객

 유사 잠재고객은 기존 리마케팅 목록이나 그 밖의 업로드된 호환 목록과 유사한 사용자를 찾아낸다. 최근 인터넷 사용 기록과 여러 분야에 대한 관심도를 고려했을 때 프로필이 비슷한 사용자이다. 



ㆍ액션 유도

 내 브랜드에 이미 관심을 보인 바 있는 사용자의 재참여를 유도할 때는 디스플레이 캠페인 마케팅 목표로 액션 유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리마케팅

 리마케팅을 통해 내 웹사이트나 앱에 방문해 내 제품 혹은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던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ex) 활용방법으로는 웹사이트의 '장바구니 이탈자'를 포함하는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다.


  표준 리마케팅

 이전에 방문한 적이 있는 사용자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웹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할 때 광고를 게재한다. 


  동적 리마케팅

 내 웹사이트에서 조회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에 포함하는 고급 리마케팅으로 실적을 향상할 수 있다. 사전에 업로드된 피드에서 제품 데이터를 추출해 동적인 디스플레이 광고를 제작한다. 


 



작가의 이전글 Google Ads; 디스플레이 2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