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로 적절한 메시지 전달하기
Google 디스플레이 5편,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로 적절한 메시지 전달을 알아보자.
본 내용은 Google Skillshop 내용을 토대로 정리했다.
광고 소재는 광고에서 브랜드의 얼굴 역할을 하므로 비즈니스를 대표할 수 있어야 한다. 광고 형식을 통해서 잠재고객엑 자사 비즈니스를 어떻게 알릴지 선택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활용하면 사용자가 웹서핑을 하거나 Youtube동영상을 시청할 때, Gmail을 확인하거나 휴대기기 및 앱을 사용할 때 자사 비즈니스를 홍보할 수 있다.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Google의 주요 디스플레이 광고 형식이자,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제작할 때 기본으로 사용하는 광고 유형이다.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사용하면 자체 에셋을 업로드한 후 네이티브 및 비 네이티브 인벤토리에서 모든 크기의 광고 슬롯을 지원하는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
이미지와 동영상, 광고 제목, 로고, 설명 등 에셋을 업로드하기만 하면 Google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구성해 준다. 실적과 도달범위, 확장 가능성에 중점을 둔 광고 형식이다.
1) 자동화
여러 유형의 에셋을 Google Ads에 업로드하여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제작하면 Google에서 머신러닝 모델을 사용해 실적 내역에 기반한 예측을 통해 각 광고에 가장 알맞은 에셋 조합을 결정한다.
2) 도달범위
광고 제목, 로고, 이미지, 동영상 등 에셋 유형별로 다양한 에셋을 업로드할 수 있다. Google에서 조합한 광고는 네이티브 및 비 네이티브 광고 슬롯 어디에나 맞도록 광고의 크기와 디자인, 형식이 자동으로 조정된다.
3) 간편함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사용하면 광고 그룹과 캠페인 내 광고 포트폴리오 관리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고 실적 향상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광고주의 비즈니스를 위해 Google에서는 광고 소재 A/B 테스트를 수십억 회 실시한다. 또한 다양한 머신러닝을 모듈을 활용해 데스크톱과 모바일, 앱 어디서든 사용자별로 적절한 메시지를 생성한다.
전체 업로드 광고는 광고주가 광고의 디자인과 인상을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다. Google Ads 외부에서 나만의 광고를 제작한 다음 디스플레이 캠페인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미지 광고는 Google Ads 외부에서 제작한다. 배너 형태의 슬롯에서만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비해 도달 범위가 제한적이다.
이미지 광고는 템플릿을 사용해 직접 광고를 개발하여 다양한 이미지, 텍스트, 로고를 가장 효과적으로 결합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AMP HTML 광고를 사용하면 마케팅 담당자와 게시자 기술 제공업체 모두가 AMP 원칙에 따라 광고를 제작 및 제개하도록 하여 모든 플랫폼에서 더 빠르고 가벼우며 안전한 광고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광고 소재는 브랜드의 얼굴 역할을 한다.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전체 업로드 광고는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에서 잠재고객에게 자사의 비즈니스를 알리는 수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