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래드 Jun 07. 2022

Google Ads; 디스플레이 6편

실적 플래너로 전환수 증대하기

Google Ads 디스플레이 마지막 편이다. 이번 편에서는 실적 플래너로 전환수를 증대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본 내용은 Google Skillshop 내용을 토대로 정리했다.




실적 플래너로 실적 향상을 계획해야 하는 이유

 Google Ads 실적 플래너는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Google Ads 캠페인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새로운 예측 도구이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현재 캠페인에서 향후 지출될 월별, 분기별, 연간 예산을 예측해볼 수 있다.


 실적 플래너의 기본 원리

실적 플래너는 임의의 향후 지출액을 기준으로 모든 캠페인의 전환수 최대화를 위한 최적의 입찰가 및 평균 일일 예산을 계산한다. 


 실적 플래너에서 캠페인 실적 예측이 이루어지는 방식

 실적 플래너는 계정 기록과 머신러닝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예측을 제공한다.


 1) 예측

 매주 수십 억 건의 검색으로 이루어지는 Google 검색 광고 입찰이 예측 엔진의 기반이다.


 2) 시뮬레이션

 Google 예측 엔진이 계절성, 클릭률, 경쟁업체, 방문 페이지, 시간대 등의 검색어 수준 변수를 사용하여 관련 광고 입찰을 시뮬레이션한다.


 3) 머신러닝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예측을 세밀하게 조정하고 정확도를 개선한다.


 4) 확인

 1일, 7일, 30일, 90일을 기준으로 방대한 샘플의 정확도를 과거/미래 시점으로 측정하여 올바르게 추천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기존의 예측 방법이 아닌 Google Ads 실적 플래너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실적 플래너는 상시 운영되는 Google Ads 캠페인의 성장 기회를 분명하게 제시해준다. Google Ads를 통해 마케팅 예산의 투자 효율을 극대화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려면 예산 및 입찰가를 최적화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적 플래너 사용 방법

  1) 알아보기

 예산 가격을 새로 만들어 캠페인에서 전환수를 늘리는 데 가장 적합한 입찰가 및 예산을 알아본다.


 2) 탐색

 추가적인 최적화 방법을 살펴보고 Google Ads로 얼마나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지 예측한다.


 3) 실행

 실적 플래너 계획에 권장된 변경사항을 검토하고 구현한다.


 4) 반복

 외부 요인에 대응하고 설정된 타깃 측정항목에 맞게 최적화해야 한다.



 실적 플래너를 매월 사용해야 하는 이유

 계절성, 입찰 변동, 경쟁업체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Google Ads 캠페인을 최소 한 달에 한 번 계획하고 최적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실적 플래너의 추천 실행하기


 실적 플래너에서 추천하는 변경사항

 실적 플래너를 사용하여 향후 기간의 목표 날짜, 캠페인, 예산, 타깃 전환수, 타깃 전환당비용(CPA)이 정리된 계획을 만들면 다음과 같은 추천사항 중 하나가 제시된다.


 1) 수동 클릭당비용(CPC) 또는 향상된 CPC 입찰기능 캠페인 탐색

 2) 클릭수 최대화 또는 전환수 최대화 캠페인 검색

 3) 타깃 CPA 또는 타깃 광고 투자수익(ROAS) 캠페인 탐색


 실적 플래너 권장사항

 1) 마지막 클릭 외의 기여 분석 전환 사용하기

 실적 플래너는 전환 열의 '전환에 포함' 설정에서 활성화한 전환 유형을 대상으로 예측한다. 전환수를 늘리는 예산을 할당하려면 '전환에 포함' 열에 마지막 클릭 외의 기여 분석 전환을 포함해야 한다.


 2) 마케팅 목표가 다른 캠페인에는 각각 별도로 계획 수립하기

 마케팅 목표가 서로 다른 캠페인은 각기 다른 실적 플래너 계획으로 분리하여 두 개의 마케팅 목표에 지출이 재할당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대신 마케팅 목표 또는 예산별로 캠페인을 그룹화하는 것을 고려하자.


 3) 실적 타깃 기능 사용하기

 역동적으로 진행되는 입찰 환경에는 예측 불가능한 외부 요인이 존재하므로 실적 플래너의 예측이 절대적으로 정확한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실적을 추적하고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4) 추천 페이지의 최적화 점수를 사용하여 캠페인 개선하기

  실적 플래너는 미래 기간을 예측하는 기능으로, 실적 플래너의 추천을 기반으로 미래 기간의 예산을 재할당하고 계절성을 고려하여 캠페인이 '예산 제약' 상태가 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예산 계획 시 확인해야 하는 추가 요인

 1) 계절성

 연간 발생하는 계절적 요인을 활용한다.


 2) 시장점유율

 다른 비즈니스 요인과 외부 요인이 작용하여 발생하는 입찰 변동을 미리 예측한다.


 3) 성장

 실적 플래너를 사용하여 이전 기간과 비교하고 Google Ads 사용 시 예상되는 서장 가능성을 확인한다.




지금까지 살펴본 Google Ads 디스플레이 1~6편을 통해 디스플레이 광고 투자 효과를 극대화하고 효과적인 디스플레이 전략과 캠페인 개발 역량을 살펴보았다. 다음으로는 Youtube 및 Google 광고 솔루션으로 성과를 도출하는 것을 도와줄 Google Ads 동영상에 대해 알아보자.








작가의 이전글 Google Ads; 디스플레이 5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