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액션 유도 솔루션 이해하기
Google Ads 동영상 마지막 편이다.
웹사이트 방문, 리드 양식 작성, 매장 방문 또는 구매 등의 하위 유입경로 액션을 유도하는 데 효과적인 Yotubue의 액션 유도 솔루션을 알아보자.
해당 내용은 Google Skillshop을 기반으로 작성했다.
Youtube 액션 유도 솔루션은 Youtube에서 특정 액션을 유도하는 모든 솔루션을 지칭하는 포괄적인 용어이다. Youtube 액션 유도 솔루션은 전환 기반 스마트 자동 입찰, 의도가 명확한 잠재고객, 측정 기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1) 규모
Youtube에는 최적의 잠재고객이 있다. 매달 20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Youtube에 로그인을 한다.
2) 관심
소비자가 동영상을 보러 오는 플랫폼이다. Youtube의 웹사이트 조회 가능성과 청취 가능성은 95%로서 가장 높은 수준을 자랑한다. 업계 평균 조회 가능성은 66%이다.
3) 의도
사용자들은 명확한 상업적 의도를 갖고 Youtube에 찾아온다. 브랜드를 찾고 구매를 완료하기 위해 더 많은 정보를 찾는다.
4) 액션
Youtube의 강력한 잠재고객 솔루션, 매력적인 광고 형식, 측정 통계를 사용하여 고객의 관심을 의미 있는 액션으로 전환할 수 있다.
액션 TrueView는 전환 유도를 목적으로 설계된 TrueView 형식이다. 액션 TrueView는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로서 사이트 방문, 예약, 사이트 내 검색, 구매를 비롯한 비즈니스 목표에 중요한 웹사이트 액션을 유도하도록 최적화된다.
서로 다른 마케팅 목표에 적합한 여러 가지 형식의 TrueView 광고에 대해 잠시 살펴보자.
액션을 유도할 때는 의도가 명확한 잠재고객에게 집중해야 한다. 이러한 잠재고객이 메시지에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가장 높기 대문이다. 다음과 같은 최하위 유입경로 잠재고객 솔루션을 활용해보자.
1) 리마케팅 또는 고객 일치 타겟팅
이미 광고주 비즈니스에 반응을 보였지만 전환은 하지 않은 잠재고객
2) 유사 잠재고객
기존 고객 또는 잠재고객과 프로필이 유사한 잠재고객
3) Youtube 맞춤 의도 잠재고객
Google에서 검색한 후 비즈니스에 반응을 보인 잠재고객
4) 구매 의도 잠재고객
제품/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검색하고 있는 잠재고객
액션 TrueView는 액션 및 전환 유도를 목적으로 설계됐기 때문에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측정이 중요하다. 최고의 실적을 달성하려면 전환을 추적하고 올바르게 집계해야 한다.
액션 TrueView의 경우 온라인 전환은 다음과 같이 세 가지 이벤트에서 발생한다.
1) 클릭
사용자가 광고 요소를 클릭하고 30일 내에 전환된다. 클릭연결 전환으로 집계되며 Google Ads의 전환 열에 포함되어 있다.
2) 동영상 참여
사용자가 10초 동안 보고 3일 내에 전환한다. 스마트 자동 입찰 캠페인의 동영상 참여로 집계된다. Google Ads의 전환 열에 포함되어 있다.
3) 노출
사용자가 광고에 한 번 노출된 후 24시간 내에 전환된다. 조회연결 전환으로 집계되며 조회연결 전환을 표시하도록 Google Ads의 전환 열을 수정한다.
Youtube는 웹사이트 방문, 리드 양식 작성, 앱 설치, 매장 방문 또는 구매 등의 하위 유입 경로 액션을 유도하는 데 독보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플랫폼이다. 실제로 액션 TrueView 광고를 활용하여 잠재고객을 고객으로 전환해보자.